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 론칭… 하이브 사옥서 쇼케이스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의 정식 론칭 현장에 국내 톱 크리에이터들이 총 출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시대 변화에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지난 22일, 하이브 용산 사옥에서는 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협력한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의 론칭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 날 쇼케이스는 1세대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를 비롯해 옐언니, 치즈필름 등 게임, 키즈, 예능 장르를 아우르는 유명 톱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언서, 디지털 비즈니스 관계자 100여 명이 자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모이는 단 하나의 놀이터' '크리에이터와 팬, 우리가 되는 공간'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를 시작,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입점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치즈필름, 1분만, 신사장, 하창봉, 릴리세은, 토니버스(양건우) 등 신규 크리에이터 16팀이 추가 합류면서 정식 론칭을 앞두고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디어스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열린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곳곳에 설치된 디어스 로고와 촬영 스팟에서 실시간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디어스 스페이스와 SNS에 업로드 하는 등 팬덤 소통으로 이어졌다. 특히 현장에는 디어스 앱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아직 디어스에 입점하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정보와 체험 기회가 제공된 것은 물론, 디어스가 선도할 커뮤니티 비전에 대한 네트워크도 함께 교류하는 자리가 됐다.
쇼케이스 종료 후에는 용산구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한층 편안한 분위기에서 애프터 디너 파티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가벼운 네트워킹 미션 수행, 추첨 이벤트 등 코너를 함께 하는 것은 물론 디어스에 대한 유의미한 정보를 공유하며 뜻 깊은 추억을 쌓았다. 오랜만에 열린 크리에이터 대상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은 "디어스 론칭을 계기로 한 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동료들과 창작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어 뜻 깊었다"는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쇼케이스와 애프터 파티로 이어진 이 자리에서 이필성, 최문우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이사는 "'디어스'는 지속가능한 크리에이터 활동을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철학이자 숙제"라며 "팬덤의 성장이 크리에이터의 성장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디어스가 첫 걸음으로서 활약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민 바이너리코리아 대표는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부터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을 받아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온 만큼,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니즈들을 수렴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계획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