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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게이’ 크리에이터 김똘똘, 토크쇼 ‘파자매 파티’ 론칭… 단독 MC 데뷔
‘핫 게이’ 크리에이터 김똘똘, 토크쇼 ‘파자매 파티’ 론칭… 단독 MC 데뷔
- ‘파자매 파티’, MC 김똘똘의 홈파티형 토크쇼… 女게스트와 ‘자매 케미’ 시너지 폭발
- ‘나는 솔로’ 24기 옥순, ‘솔로지옥4’ 민설, ‘신들린연애’ 함수현 등 ‘연프 스타' 총출동!
- 24기 옥순, “나솔 인센티브 많이 받았냐고?” 고강도 토크로 ‘화제성’ 견인 예고
‘라이징 핫 게이’ 크리에이터 김똘똘이 유튜브 토크 예능 메인MC로 데뷔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오는 4월 9일 유튜브 신규 예능 토크쇼 ‘파자매 파티(기획, 제작 샌드박스네트워크)’를 공식 론칭,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을 통해 1화를 전격 공개한다.
‘파자매 파티’는 실내 홈파티를 뜻하는 ‘파자마 파티’와 ‘자매’가 더해진 합성어로 여성 게스트만 출입 가능한 홈파티 콘셉트의 토크 쇼로 기획됐다. 내 집처럼 편안한 홈 파티 분위기 속 거침없는 입담을 통해 ‘매콤’한 재미를 추구하는 이번 콘텐츠는 초대된 자매들에게 위로와 응원과 공감과 지지를 보내는 세계관 최고 ‘인싸’들의 ‘찐친’ 토크쇼다.
진행은 3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게이 크리에이터 김똘똘이 맡았다.
유튜브 인기 콘텐츠인 ‘홍석천의 보석함’ 서브MC로 활약 중인 김똘똘은 특유의 유쾌한 화법과 센스 있는 진행 실력을 바탕으로 ‘신흥 핫 게이’의 존재감을 여과 없이 드러내고 있는 대세 인물이다. ‘보석함’ 미남 게스트들과 자연스런 티키타카를 선보여 온 김똘똘은 이번 ‘파자매 파티’를 통해 여성 게스트들과도 돋보이는 ‘자매 케미’를 완성하는 것은 물론, 준비된 메인MC의 내공을 담은 트렌디한 입담으로 토크를 이끌며 프로그램 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9일 베일을 벗는 ‘파자매 파티’의 첫 번째 게스트 구성 역시 화려하다. ‘연프 파티’라는 주제에 힘입어 ‘나는 솔로’ 24기 화제인물 옥순과 ‘솔로지옥4’의 뇌섹녀 김민설, ‘신들린 연애’의 솔직 매력녀 함수현 등 시청자들의 ‘대리 설렘’을 자아낸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자 3인방이 등장한다.
이들은 방송에서는 다 보여주지 못한 각자의 ‘연프’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최악의 연애 경험담, 성형 및 외모 고민, 악플에 대한 예상 밖 속내까지 절친에게나 털어놓을 법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가감 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 상반기 온오프라인을 강타한 마성의 ‘플러팅녀’ 옥순은 ‘나솔’ 24기의 인센티브 관련 비하인드를 깜짝 고백하는 등 첫 화부터 강도높은 토크를 펼쳐 높은 화제성 견인을 예고하고 있다.
앞서 '밥 맛 없는 언니들' '좀비트립' 등 유튜브를 타깃으로 한 실험적인 웹 예능을 잇따라 선보여 온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신규 웹 예능인 ‘파자매 파티’를 통해 더욱 폭넓은 시청층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집중할 예정이다. ‘파자매 파티’ 제작진 측은 “MC 김똘똘과 회차별 게스트의 거침없는 솔직함이 어떤 신선한 시너지를 완성해 낼 수 있을지 기대해 달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파자매 파티’는 총 4부작으로, 4월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43팀,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43팀,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
-1주간 각각 릴레이 기부 진행… 누적 기부총액 1억 5천만원 상당
-풍월량·감스트·파뿌리·해쭈 등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43팀 산불피해 기부 동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소속 43개 크리에이터 팀이 최근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회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
샌드박스 측은 “샌드박스 파트너십 크리에이터 43 팀이 지난 3월 26일부터 1주간 각자의 개인 명의로 산불 재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과 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과 재난 물품 등을 릴레이 기부했다”고 전했다. 1주간 크리에이터들이 마음을 모은 누적 기부액수는 약 1억 5천만원 상당이다.
이들의 기부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 카카오 같이가치, 굿네이버스 인터네셔널, 해피빈, 고향사랑기부제, 동물구조단체 위액트, 밀알복지재단,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등 다양한 재난 구호 단체를 통해 전달됐다. 각각의 기부처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긴급 생계지원, 구호물품 제공, 임시 대피소 운영, 유기동물구조 등 실질적인 복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 활동에는 ▲풍월량 ▲감스트 ▲파뿌리 ▲해쭈를 비롯해, ▲고요비 ▲나도 ▲남도형 ▲똘킹 ▲라디유 ▲러끼 ▲류으미 ▲마뫄 ▲마레플로스 ▲망구랑 ▲머독 ▲미치르메르헨 ▲모카밀크 ▲박씨집안 ▲바밍 ▲뽀글이주원 ▲빅헤드 ▲선바 ▲수탉 ▲소니쇼 ▲쉐리 ▲아옳이 ▲왈도쿤 ▲와코 ▲유네린 ▲여단오 ▲예랑가랑 ▲이자반 ▲에렌디라 ▲옥냥이 ▲종지부부 ▲조조캠핑 ▲진돌 ▲주키니 ▲쵸쵸우 ▲청원이 ▲플랜디 ▲피치림 ▲하다필름 까지 엔터테인먼트, 게임, 키즈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 중인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43팀이 참여했다. 이 중 ▲아옳이는 칫솔, 치약, 양말, 생리대, 반려견 배변패드 각 500개씩과 물티슈 500박스(4천 개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며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힘을 보탰다.
산불 피해 극복을 위한 각계각층의 기부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를 중심으로 온라인 내 큰 영향력을 지닌 대형 크리에이터들도 선행에 동참하며 그 의미를 더욱 빛내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직접적인 기부 실천이 많은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는 것. 특히 이들의 기부 소식이 전해진 후, 팬들과 구독자들도 자연스럽게 선행에 동참하며 긍정적인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뜻깊은 행보를 함께 응원하며, 크리에이터들의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대한민국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업계를 개척, 선도하고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15년 설립 이후부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지적재산권(IP) 사업,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를 이끌어가고 있다.
[공지] 샌드박스네트워크 사칭 사기 주의
안녕하세요. 샌드박스네트워크입니다.
최근 샌드박스네트워크를 사칭해 콘텐츠 평가 아르바이트를 모집하는 피싱 사기가 지속적으로 제보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근하며, 조작된 사업자등록증 및 허위 리뷰 사이트를 활용한 신뢰 조작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와 같은 모집을 진행한 사실이 전혀 없으며, 해당 사안과 무관함을 분명히 밝힙니다.
이와 관련해, 다음 사항을 유의하시어 피해 없도록 많은 분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① 샌드박스는 개인에게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아르바이트를 직접 제안하지 않습니다.
② 출처가 불분명한 메시지나 링크를 열람하거나 응답하지 마세요.
③ 사업자등록증, 허위 리뷰 사이트 등으로 신뢰를 유도하는 경우, 즉시 의심하고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해 신고:
- 의심스러운 메시지 캡처 후 샌드박스 공식 인스타그램 DM / E-mail contact@sandboxnetwork.net 통해 문의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용자 보호를 위해 적극 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매일경제TV와 디지털 미디어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샌드박스네트워크, 매일경제TV와 디지털 미디어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양사간 미디어 및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통한 상호 발전 도모 목표
-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 결합한 新 광고 상품 개발... 디지털 시장 내 입지 강화
국내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이사 이필성, 차병곤, 이하 ‘샌드박스’)와 매일경제TV가 25일 콘텐츠·광고·커머스 및 전문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미디어 및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샌드박스는 레거시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한 사업 영역 확장을 기대하며, 매일경제TV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는 국내 MCN 시장을 개척, 선도하고 있는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2015년 설립 이후부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지적재산권(IP) 사업,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를 주력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샌드박스는 최근 강력한 매체 브랜딩 상품인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 상품을 출시,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구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과 광고 구간 독점 기능을 제공하는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 상품과 매일경제TV의 기존 광고 상품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광고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대해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뉴미디어 전문 회사와 전통적인 언론은 다른 지점에 있지만, 뉴미디어 환경에서 적응과 발전하는 것에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확인했다. 양사가 협력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인철 매일경제TV 대표는 "디지털이라는 거대한 변화에 전통적인 방송이 혼자서 극복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변화와 혁신을 리딩하고 있는 샌드박스의 DNA를 결합해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83만 크리에이터’ 해쭈, 러닝 팬밋업 ‘해쭈런’ 성료… 오프라인 팬덤파워 입증
‘83만 크리에이터’ 해쭈, 러닝 팬밋업 ‘해쭈런’ 성료… 오프라인 팬덤파워 입증
- 해쭈X토리든, ‘다이브 인 해쭈런’ 이벤트 개최…300여명과 러닝 ‘긍정에너지’ 충전!
- 해쭈는 누구? 83만 구독자 보유한 ‘만능 엔터 크리에이터’
-해쭈, 5개월만 오프라인 브랜드 이벤트에 사전 신청자 7700명 육박… ‘광고계도 주목’
83만 구독자를 보유한 만능 엔터 크리에이터 해쭈(고해주)가 남다른 오프라인 팬덤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일, 크리에이터 해쭈와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Torriden)이 협업한 특별한 러닝 팬밋업 행사가 경기 하남시에 위치한 미사경정공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해당 브랜드가 추구하는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에 부합하는 해쭈가 이번 콜라보를 통해 DIVE IN 수딩크림·선크림 제품 모델로 전격 발탁됨에 따라 첫 브랜드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DIVE IN 해쭈런(이하 ‘해쭈런’)’이란 타이틀로 열린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뽑힌 총 300여명의 참가자들이 현장을 가득 채우는 등 인산인해를 이룬 것은 물론, 7700명에 가까운 사전 신청자가 몰려들어 해쭈를 직접 만나기 위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지난해 10월, 유명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 의류상품 론칭 기념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던 해쭈는 ‘해쭈런’ 행사로 5개월 만에 ‘쭈친(구독자 애칭)’들과 다시 만나게 됐다. 오랜만에 열린 만큼 팬들과의 소통을 한층 친밀하게 강화한 이번 행사는 ‘러닝’과 ‘팬미팅’이 결합된 기획으로 진행돼 더욱 특별함을 더했다.
이날 해쭈는 공원 내 3km 코스를 참가자들과 함께 달리는 것은 물론 이어진 팬밋업 이벤트로 무대 위에서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건강한 몸과 피부, 마인드 케어까지 더해진 ‘긍정 에너지’ 충전을 함께 했다. 또한 현장에는 해쭈의 화보를 활용한 포토존과 부스가 마련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해쭈와 파트너십을 유지 중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시원한 커피트럭을 깜짝 지원하며 해쭈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아낌없는 응원을 전하기도 했다.
행사 진행시간 동안 참가자들은 각자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백건의 참여 인증샷을 업로드하며, "해쭈와의 만남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었다", "함께 달리는 과정을 통해 해쭈와 더욱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는 긍정적 후기를 전했다.
해쭈의 성공적 오프라인 이벤트 사례에 힘입어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팬밋업 문화는 셀럽 못지않게 높은 대중성을 바탕으로 그 규모가 확대되며 크리에이터와 팬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시작된 관계를 오프라인 경험으로 확장하고, 유튜브 시청 경험을 참여 경험으로 변환시켜 적극적인 팬덤 참여를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팬덤 시장 영향력이 나날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다양한 광고주들은 크리에이터와 결합한 오프라인 이벤트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기획하며 이들과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해쭈는 유튜브에서 83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만능 엔터 크리에이터로 현재 호주에서 거주하면서 브이로그, 먹방, 육아 등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일상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93만 크리에이터’ 뚜식이, 가족 뮤지컬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로 재 탄생
‘93만 크리에이터’ 뚜식이, 가족 뮤지컬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로 재 탄생
- 가족 뮤지컬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 티켓오픈 동시 예매 1위 등극
-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뚜식이, 이제 오프라인 무대에서 만난다! ‘가족 뮤지컬’ 재 탄생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 4월 19일~5월 6일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공연
93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뚜식이’를 이제 뮤지컬 무대에서 만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크리에이터 뚜식이의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가족 뮤지컬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제작 ES생활문화)’가 오는 4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예매가 시작된 이번 공연은 당일 티켓 오픈 동시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 아동/가족 부문에서 모두 예매 1위를 기록, 시작 전부터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아왔다.
뮤지컬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는 93만 구독자가 선택한 뚜식이 특유의 기상천외 블랙 코미디 감성을 유튜브가 아닌 오프라인 무대로 옮겨낸 코믹 판타지 뮤지컬이다. 현실 공감 100% 개그와 가슴이 뻥 뚫리는 ‘사이다 전개’, 따뜻한 가족애와 감동을 담아내 연령을 아울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재 탄생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주인공 뚜식이, 뚜순이와 이들의 유쾌한 가족 이야기를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력, 화려한 무대 연출로 새롭게 재해석해 원작을 즐겨온 많은 이들에게 한층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에그박사' 등 다양한 가족 뮤지컬을 성공리에 이끌어온 ES생활문화 김종해 연출은 “개성 넘치는 ‘뚜식이’ 원작의 힘을 바탕으로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까지 함께 빠져들 수 있는 최고의 가족 뮤지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개성 강한 작화와 스토리로 사랑받는 뚜식이는 지난 2020년 채널 개설을 시작해 현재 9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팀이다. 뚜식이는 영상물 다수를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내 올려놓으며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린이 도서 출판, 브랜드 협업, 가족뮤지컬 등 폭넓은 IP 활용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편 ‘뚜식이: 뚜식이라서 다행이야’는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6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공연되며, 티켓링크, 인터파크 티켓 등 주요 예매 사이트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46만 크리에이터’ 살빼조, 국내 빈곤가정 지원 위해 1200만원 기부
‘46만 크리에이터’ 살빼조, 국내 빈곤가정 지원 위해 1200만원 기부
- 살빼조 X 에스트라, 광고 활동 수익금 전액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에 전달
-살빼조 “작은 실천으로 받은 사랑 함께 나누고 파… 희망 잃지 않는 2025 새해 되길” 소감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살빼조(조주연)가 광고수익금 전액을 빈곤가정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살빼조가 지난 6일, 국내빈곤가정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국내구호단체 희망조약돌 측에 총 1200만원의 기부금 전달을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1월, 살빼조와 뷰티 브랜드인 에스트라가 함께 진행한 유가 협업 수익금 전액으로 진행 기간 중 확보 물량 완판을 달성하여 총 1,200만원의 수익금과 함께 해당 브랜드 바디로션 제품 100여 개를 더해 기부처에 전달했다
살빼조의 기부금은 결식 상황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희망도시락 배달을 비롯해 학용품, 문화생활 지원 등 빈곤아동이 건강한 생활 환경에서 희망있는 삶을 살수 있는 성장환경 개선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살빼조는 “많은 구독자들의 응원 덕에 살빼조 채널이 나날이 성장할 수 있었듯, 작은 실천을 통해 받은 사랑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2025년 새해, 많은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는 한 해가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기부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살빼조는 현재 46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대세'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 F&B 콘텐츠를 기반으로 솔직 담백한 일상 브이로그를 선보이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될 정도로 1030시청자들을 중심으로 큰 공감대를 얻고 있는 인물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특유의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에너지로 구독자들의 응원을 한 몸에 받으며 1인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 활동까지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일주어터,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속 파트너십 체결
-‘일주어터’는 누구? ‘65만 구독자’ 보유 인기 다이어트 크리에이터 겸 예능인
-샌드박스 측 “일주어터, 건강한 웃음 전할 수 있도록 활동 적극 지원” 영입 소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와 인기 크리에이터 일주어터가 손잡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측은 “1인 크리에이터이자 예능인 일주어터(김주연)가 2025년 1월부로 전속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샌드박스의 새 식구로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일주어터는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기점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광고, 매니지먼트, IP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샌드박스의 체계적인 크리에이터 중심 지원 서비스 아래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일주어터는 유튜브 내 65만명 이상의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1인 콘텐츠 창작자로, 2017년 SBS ‘웃찾사’로 데뷔한 이후 유튜브 시장으로 활동반경을 넓혀 크리에이터로서 놀라운 잠재력을 입증한 화제의 인물이다.
일주어터라는 이름처럼 차별화된 원푸드 다이어트 도전을 주제로 일주일간의 실행 과정을 구독자들과 가감 없이 공유하는 것은 물론, 신선한 입담과 예능감으로 가파른 채널 성장세를 보여주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일주어터는 KBS ‘빼고파’,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등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라면꼰대’, ‘맛피아와 팝옾카페’ 등 인기 웹 예능까지 전천후 활약하며, 대세 예능인으로서 폭넓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영입과 관련해 샌드박스 측은 “고정관념을 타파한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는 일주어터를 샌드박스 새 식구로 맞이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일주어터가 ‘멀티 엔터테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 전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채널 재정비를 마치고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돌아올 일주어터의 새로운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감스트, 강남, 아옳이, 총몇명 등 200여 팀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된 국내 넘버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식재산권(IP), 게임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대한민국 MCN 시작을 개척, 리딩해 나가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매체 브랜딩 상품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 론칭
- 자유로운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구좌 선택… 샌드박스 유일 ‘매체 상품’ 주목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전문적인 매니지먼트 역량을 통해 국내외 톱 브랜드들과 브랜딩 협업을 이어 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 이하 샌드박스)가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는 유튜브에서 소속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모든 이에게 노출되는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구좌를 자유롭게 선택, 활용할 수 있는 샌드박스만의 독특한 매체 상품으로, 특정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광고 구간(프리롤, 미드롤, 포스트롤)을 자유롭게 선택해 원하는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로 콘텐츠 시작 시 광고가 노출되어 시청자 집중도가 가장 높은 프리롤 구간에만 유튜브 광고를 집행하길 원하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샌드박스의 미디어 광고를 청약하고 있다.
또한 광고 구간 독점 기능을 통해 원하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및 채널의 광고 구간을 완전히 점유, 선점하는 것도 가능해 구글 애즈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강력한 매체 브랜딩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외 유튜브 디바이스 점유율이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TV 시청자를 공략할 수 있는 CTV 시청자 타겟 상품과 유사 관심사 시청자 채널을 묶어 관심사 연관성이 높은 브랜드 광고를 노출하는 카테고리 타겟팅 상품 등 기존 구글 애즈로는 해소할 수 없었던 다양한 유튜브 마케팅 전략을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를 통해 집행할 수 있어, 마케팅 시장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샌드박스 매체 광고 담당자는 “샌드박스와 크리에이터 광고 협업을 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들이 샌드박스 미디어 광고를 통해 브랜디드, PPL 상품과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광고 구좌까지 확장 연계하여 전천후 브랜딩을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면서, 브랜드에게 더욱 강력하고 임팩트 있는 샌드박스만의 매체 전략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샌드박스, 가족친화기업-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연속 인증… 문화조성 앞장
- 유연근무와 일·육아 병행 지원 등 지속 가능한 기업문화 구축 선도
- 샌드박스 "제도 확대와 모범적 기업문화 확산으로 일·생활 균형 지원 계속할 것"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가 2024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지난 6일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 같은 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된 시상식을 통해 수상 소식을 공식화했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시간과 장소의 유연화를 통해 근로자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촉진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유연근무, 일과 육아 병행, 일하는 방식, 문화 등 정량적 정성적 지표로 평가해 실적이 탁월한 100개소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발하여 수상한다.
이 중 샌드박스는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 선도적인 기업문화 구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특히 재택근무제, 시차출퇴근제, 부분 선택근로시간제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 도입으로 구성원들의 자율성,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동시 초저출생 위기 속에서 일하는 부모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제도를 정착시켜 근로자 만족도와 기업의 생산성을 동시에 높이는 긍정적인 성과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컬처데이, 타운홀 미팅, 사내 비지니스 매너 캠페인, OTT 구독료 지원 등 내부소통을 강화하고 구성원의 실질적인 동기부여와 워라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좋은 사례로 꼽혔다.
우수기업 선정에 앞선 지난 1일, 샌드박스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 기업’ 자격을 획득, 일하기 좋은 직장의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가족친화기업은 자녀출산양육과 교육 지원제도,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와 부양가족 지원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모범적 가족친화제도 운영 기업에게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샌드박스 김지흠 HR Lead는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구성원 개인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노력과 구성원들의 호응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확대하고, 모범적인 기업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샌드박스는 앞으로도 구성원 친화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통해 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2015년 설립된 국내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 새로운 산업군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하고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를 리딩하고 있다.
홍윤화, 요리 토크 웹 예능 ‘그린마더스클럽' MC 발탁… 샌드박스네트워크 제작
-샌드박스, 콩트 결합 캐릭터 토크쇼 <그린마더스클럽> 전격 론칭… 28일 첫 선
-홍윤화, ‘그마클’ 회장 ‘박복자’로 토크 콘텐츠 진행 도전! 푸근한 입담 선사
-정지선 셰프, 모델 이현이, 개그우먼 박세미, 신기루 등 게스트 지원사격 확정
개그우먼 홍윤화가 ‘그린마더스클럽’의 회장님으로 맛깔나는 입담을 선사한다.
22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샌드박스가 선보이는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그린마더스클럽 (기획·제작 흥마늘 스튜디오)’이 오는 28일 전격 첫 공개된다”고 밝혔다. 22일 오후 샌드박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 스튜디오는 유튜브를 통해 첫 게스트 실루엣이 포함된 프로그램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고 유튜브 시청자들을 찾을 전망이다.
‘그린마더스클럽’은 콩트가 결합된 이른바 ‘캐릭터 토크쇼’로, 회차별 게스트를 초대하여 엄마 손맛이 담긴 든든한 반찬에 맛깔나는 토크 한 술을 더해 모든 세대의 향수와 재미를 선사할 요리 토크 버라이어티다. 올 한해 국내 유튜브 시장 내 개성강한 웹 예능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여 온 샌드박스가 자신 있게 내놓는 하반기 웹 예능 신작이다.
메인 MC로는 개그우먼 홍윤화가 발탁됐다.
홍윤화는 동네 소문난 큰 손 이자 그린마더스클럽 회장 '박복자'로 분해, 회장님 댁을 찾아온 예비 신입 회원들을 특유의 푸근하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검증해 나갈 예정이라고. 또한 1화의 화제성을 견인할 ‘핫’한 스페셜 게스트 정지선 셰프 출연을 시작으로, 모델 겸 방송인 이현이, 개그우먼 박세미, 신기루 등 쟁쟁한 게스트들이 그린마더스클럽 입회를 위해 문을 두드리는 만큼, MC 홍윤화가 게스트들과 함께 만들어갈 ‘특급 케미’에도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샌드박스는 올 하반기 27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 ‘감스트 축구 감독되다’를 시작으로, 원조 ‘소식좌’ 박소현과 골든차일드 이장준의 맛집 공유 웹 예능 ‘맛만볼게요’, 러블리즈 정예인의 취미 체험 프로젝트 ‘자취녀’ 등 개성 넘치는 신규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이며 자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MC 홍윤화가 이끄는 그린마더스클럽은 오는 28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유튜브 흥마늘 스튜디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 온에어
- 샌드박스, 학생들과 함께 만든 참여형 공익광고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 전개
-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댓글 이벤트로 당선된 ‘안성 공도초등학교’ 학급 메시지 활용 캠페인 완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가 참여한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의 공익광고가 본격 온에어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파트너로 참여,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을 함께 준비했다. 이 공익광고는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스튜디오’ 유튜브 채널과 TV매체 등을 통해 전개가 시작됐다.
샌드박스가 추진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반구석 능력자들’ 이라는 주제로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학급 친구들의 행동을 작은 행동이 아닌 큰 능력으로 강조하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 생활의 모습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씬스틸러’로 활약해 온 배우 강기둥이 반구석 능력자 발굴 임무를 맡은 요원 역할로 참여해 주목도를 높였다. 강기둥은 학교 곳곳에서 학급을 지켜주는 학생들을 찾아내는 모습으로 흥미롭게 공익광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TV광고 후반부에는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우리반의 ‘반구석 능력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메시지를 유튜브 댓글 등으로 사전 공모 받아, 당선된 ‘안성 공도초등학교’의 학급 메시지를 영상 내 담아 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완성됐다.
또한 이번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은 디지털 매체에 특화된 청소년 시청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TV광고 소재와 함께 캠페인 웹드라마를 제작하였다. 다양한 능력자 학생들의 자세한 이야기는 유튜브 채널 ‘흥마늘스튜디오’에 업로드된 웹드라마 ‘반구석 능력자들 프리퀄:방어자를 발굴하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 측은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학생들과 함께 만든 캠페인에 참여한만큼 앞으로도 주요 콘텐츠 소비자인 학생들에게 디지털 콘텐츠 플레이어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크리에이터 도티·옐언니, 월드비전 홍보대사-비전아티스트로 각각 위촉
- 월드비전,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도티·옐언니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
- 도티, 월드비전 ‘최초’ 크리에이터 홍보대사 발탁… 크리에이터 분야 선한 영향력 기대
-월드비전 측 “전 세계 취약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메신저 역할 기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인 도티(나희선), 옐언니(최예린)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의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각각 위촉됐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도티와 옐언니의 홍보대사 및 비전아티스트의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번 위촉식은 크리에이터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을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한 첫 번째 행사로, 새로운 분야에서의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월드비전 최초의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 발탁된 도티는 지난 2020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협력해 ‘꿈엽서그리기대회’ 프로젝트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최대 초등학생 그림 대회로 성장시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위기아동지원사업 홍보 콘텐츠 출연 등 월드비전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 온 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향후 월드비전의 다양한 국내외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랑과 나눔의 메시지를 폭넓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약 44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옐언니 비전아티스트는 올해 ‘꿈엽서그리기대회’ 인기상 영상에 출연하며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었다. 이에 오는 16일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월드비전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현실을 직접 보고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는 일에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도티 월드비전 홍보대사는 “월드비전과 함께한 지난 5년동안 ‘꿈엽서그리기대회’를 통해 꿈꾸는 아이들을 만나며 많은 감동을 받았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월드비전의 다양한 활동에 더 깊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설렌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옐언니 월드비전 비전아티스트는 “꿈엽서그리기대회와 월드비전과의 첫 만남이 새로운 영감을 주었고, 선한 영향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특히 이번 잠비아 방문을 통해 아이들의 현실을 직접 보고, 더 많은 이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 비전아티스트로서 가진 재능과 영향력을 나눌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크리에이터로 크게 활약하고 계신 도티님과 옐언니님을 월드비전의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두 분의 긍정적이고 폭넓은 영향력으로 월드비전의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 홍보대사는 지구촌 곳곳의 어려운 상황을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배우 김혜자, 한혜진, 최강희, 이상엽 홍보대사 등이 월드비전과 뜻을 함께하고 있다. 비전아티스트는 월드비전의 다양한 활동 및 캠페인을 자신의 예술적 재능기부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샌드박스, 팬미팅·팝업 등 오프 팬소통 본격화…아옳이·해쭈·나도 등 참여확대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오프라인 이벤트 추진과 함께 크리에이터와 팬 사이의 직접 소통을 위한 노력을 본격화한다.
최근 MCN 업계에 따르면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현장 팬미팅과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속속 마련, 오프라인 소통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오프라인 이벤트는 지난 9월 아옳이의 '역조공' 오프라인 팬미팅을 필두로 본격화됐다. 최근에는 브랜드 컬래버와 프라이빗 팬미팅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돼 펼쳐지고 있다.
지난 12일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된 82만 크리에이터 해쭈(고해주)의 팬미팅은 패션의류 브랜드 Mmlg와의 컬래버 팝업과 함께 700여 명의 현장팬들은 물론 누적 5만5000명 규모의 라이브 시청을 기록, 관련 상품매출만 1시간만에 5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283만 푸드 크리에이터 나도(이선형)은 최근 31명만 초대하는 프라이빗 팬미팅을 마련, 사전 신청자 2300여 명 기록과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며 화제를 모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러한 오프라인 행보를 통해 MZ세대 소비대중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확인, 숏폼 크리에이터 아누누 등 더 많은 크리에이터 IP를 내세운 팬이벤트 마련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매니지먼트, 마케팅, IP사업, 게임 등 다양한 MCN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파트너 합류…댓글 이벤트 열어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댓글이벤트가 샌드박스네트워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스튜디오' 유튜브 이벤트 영상을 통해 진행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파트너로 참여,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을 함께 준비했다.
샌드박스가 함께 추진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반구석 능력자들' 이라는 주제로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학급 친구들의 행동을 작은 행동이 아닌 큰 능력으로 강조하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 생활의 모습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송출되는 광고 소재의 후반부에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우리반의 '반구석 능력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메시지를 댓글로 공모하여, 학생들의 이야기를 광고 소재에 담아 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해당 캠페인의 댓글이벤트는 유튜브 채널 '흥마늘 스튜디오'의 '반구석 능력자들' 이벤트 영상에서 오는 10월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영상 하단에 댓글을 남기고 온라인 이벤트폼 제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메시지는 오는 11월 송출 예정인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 공익광고의 메인 소재 후반부 메시지로 반영되며, 선정된 학급에는 특별한 선물과 함께 샌드박스 제작진의 학급 방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샌드박스 측은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이번 캠페인 추진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주요 소비자층인 학생들에게 샌드박스가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146만 크리에이터’ 핏블리, 샌드박스네트워크 손 잡았다… “활동 적극 지원”
‘146만 크리에이터’ 핏블리, 샌드박스네트워크 손 잡
- 샌드박스네트워크, 톱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핏블리’
- ‘핏블리’는 누구? 화제의 ‘치즈볼 먹방’ 운동 유튜버
-샌드박스 측 “핏블리, 광고·방송 등 더 큰 활동 도
구독자 146만 명을 보유한 화제의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샌드박스 측은 최근 인기 크리에이터 핏블리와 영입에 대
핏블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만 무려 146만 명을 보유
이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웨이트, 홈트레이닝 등
샌드박스 이필성, 차병곤 대표는 "강인한 몸과 멘탈로
한편 넘버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생태계 확장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생태계 확장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MOU 체결… 커머스X콘텐츠 결합 기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활성화,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등 다방면 협력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카페24와 함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확대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이사 이필성, 차병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식재산권(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 MCN 시장을 개척, 리딩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슈카월드, 도티, 감스트, 지무비, 강남 등 200여 팀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샌드박스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제휴는 카페24와 샌드박스가 협력해 온라인 브랜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이들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카페24 고객 브랜드사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사업 진출 지원 ▲브랜드·크리에이터의 이커머스 매출 확장 ▲양사 서비스 활성화·고객 다변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는 유명 크리에이터 다수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새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을 기대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에서 시청자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소개해 사업 분야를 이커머스로 확장하고, 온라인 브랜드는 자사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매출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카페24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의미한 파트너인 카페24와의 적극적인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 확장 및 매출 증대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유명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브랜드가 만나 상승효과를 내며 이커머스 생태계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의 상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36만 크리에이터' 옐언니, KBS2 <TV유치원> 단독코너 MC 발탁
- KBS <TV유치원> ‘바쁘다 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 코너 MC 전격 합류!
-‘초통령’ 옐언니,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TV유치원> 매주 月 직업체험 코너 진행
-옐언니는 누구? 틱톡 1390만 팔로워 보유… ‘초통령’이자 ‘알파세대 아이콘’
436만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 옐언니(최예린)가 'TV유치원'에 전격 합류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옐언니가 KBS 2TV 어린이 교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TV유치원’에 합류, 단독 코너인 ‘바쁘다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의 MC로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TV유치원’은 대한민국 모든 어린이들의 아침을 책임지고 있는 KBS 최장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목요일 오전 7시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옐언니는 매주 월요일,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직업체험 코너 ‘바쁘다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의 MC로 변신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는 것은 물론, 재미있고 흥미로운 체험 정보를 전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옐언니는 틱톡 팔로워 1390만, 유튜브 구독자 436만 명을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로, '10대들의 우상', '초통령'이란 수식어로 불릴 만큼 키즈 콘텐츠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알파세대 아이콘’이다. 간식 먹방부터 짧은 공감 상황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뤄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옐언니는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 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옐언니의 유의미한 활동을 시작으로, 소속 F&A (패밀리 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지상파 프로그램 진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의 더욱 폭 넓어질 방송 진출 기대감을 당부했다.
‘76만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1일 첫 팬미팅 개최… 신청자만 4천명↑
‘76만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1일 첫 팬미팅 개최… 신청자만 4천명↑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첫 팬미팅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 개최
-포토타임·역조공 선물 이벤트 등 기대만발 첫 팬미팅 준비 중… “옳라프 모두 모여라!”
-아옳이 “기쁨 주고 사랑 주는 아옳이 될 것” 팬미팅 앞두고 감사인사
유명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 아옳이(김민영)가 9월 생애 첫 팬미팅을 연다.
23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아옳이가 오는 9월 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인근에서 첫 팬미팅 ‘아옳이와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를 개최하고 구독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이번 팬미팅 신청은 아옳이가 최근 입점을 완료한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의 아옳이 스페이스에서 진행, 단 5일만에 4천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아옳이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 팬미팅 자리인 만큼, 아옳이를 직접 만나고 싶어하는 옳라프(구독자 애칭)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낸 이번 팬미팅은 아옳이가 직접 제작한 퀴즈 문제에 참여한 응모자 중 일부를 추첨, 초대하여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옳이는 이번 팬미팅을 통해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구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은 물론 일대일 포토타임, 직접 준비한 다양한 역조공 선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코너들을 마련해 팬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아옳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디어스 스페이스를 통해 글을 남기고 “사랑 잊지 않고 더 더 더 돌려드릴 수 있는, 기쁨 주고 사랑주는 아옳이가 되겠습니다. 옳라프 친구들. 너무너무 사랑해요”라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아옳이는 76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이자 사업가로, 일상 브이로그, 뷰티 꿀팁 등 재미와 정보력을 두루 갖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사랑받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아옳이 팬미팅 '아옳이와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앱 디어스 아옳이 스페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어스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이사 체제 개편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이사 체제 개편
- 차병곤 전 CFO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 삼일PwC·블루포인트파트너스 거친 경영전문가
- ‘도티’ 나희선, CCO(최고크리에이터책임자)로 복귀… 2024년 리더쉽 변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공동 대표 이사를 변경하고, 미래 성장의 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강화에 나선다.
샌드박스는 19일 “차병곤 샌드박스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샌드박스는 지난 1년간 기업 구조개편 임무를 마무리한 전 최문우 공동 대표가 최근 사임함에 따라,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2024년 하반기부터 리더쉽에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차 신임 공동 대표는 삼일PwC 공인회계사 출신으로 기업 외부감사부터 재무실사, 기업가치 산정, M&A Deal 및 기업 워크아웃 프로젝트 등 탄탄한 업력을 쌓아온 경영전문가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차 신임 대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경영기획본부장(CFO)을 거쳐 2023년 샌드박스 CFO로 합류, 경영 전략 수립과 HR운영 총괄까지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중추적 역할을 도맡아 왔다.
이어 이필성 대표이사와 함께 샌드박스 공동창업자이자 234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나희선(도티)도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 그동안 최고에반젤리스트(CE) 자격으로 대중과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샌드박스의 핵심가치를 알려 온 나희선은 최고크리에이터책임자(CCO)로 선임, 전사적인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강화와 공동 성장 전략을 이끄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이번 리더쉽 변화와 관련해 이필성, 차병곤 공동대표는 “샌드박스라는 기업의 '코어' 정신이라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과의 유대감 강화는 물론, 비즈니스 가치 제고 및 지속가능한 콘텐츠 활동을 위한 혁신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리더쉽 변화를 계기로 넘버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다운 미래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창립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9년간 새로운 산업군인 MCN 시장을 개척·리딩해오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상징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