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에 크리에이터 16팀이 대거 합류했다.
20일 바이너리코리아,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오는 22일 정식 론칭되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 입점 크리에이터가 총 24개 팀으로 대거 확장됐다"고 밝혔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하이브 자회사인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 개발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디어스는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우선 입점, 정식 론칭 전부터 2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보강된 이번 신규 라인업에는 웹드라마 스튜디오, 지식정보, 예능, 게임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16개 팀이 합류해 팬들과의 소통을 시작한다.
입점 팀으로는 318만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웹드라마 제작 스튜디오 ▲치즈필름을 필두로 파워 숏폼 크리에이터 ▲신사장과 세상의 신기한 소식을 단 1분에 전하는 지식정보채널 ▲1분만, 성대모사·더빙 전문 크리에이터 ▲릴리세은이 포함됐다. 유명 키즈채널 '유라야 놀자'의 크루이자 배우 ▲토니버스, 매콤하고 킹 받는 콩트로 사랑받는 ▲요미월드, 즐거운 일상을 그리는 소통 일러스트레이터 ▲유콘도 합류를 마쳤다.
여기에 273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겜브링, 종합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테드TV, 9년 차 탄탄한 게임 팬덤을 갖춘 ▲하창봉, 국내 최연소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문호준, 유쾌하고 가감 없는 게임리뷰로 사랑받는 ▲비누TV, 독창적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는 ▲휴지, 자칭 이것저것 종합 스트리머 ▲새옴 등 인기 게임 방송인, 스트리머도 다수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각종 언박싱 콘텐츠를 선보이는 ▲굥아님의 리뷰세상, 피부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피부는 민동성 도 디어스 안에서 자신만의 스페이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현재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며 활발히 디어스 합류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들과 코어 팬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경쟁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디어스가 더욱 탄탄한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는 22일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하는 공식 론칭 쇼케이스 개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NEWS
샌드박스와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 온에어
- 샌드박스, 학생들과 함께 만든 참여형 공익광고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 전개
-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댓글 이벤트로 당선된 ‘안성 공도초등학교’ 학급 메시지 활용 캠페인 완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차병곤)가 참여한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의 공익광고가 본격 온에어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파트너로 참여,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을 함께 준비했다. 이 공익광고는 지난 12일을 시작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스튜디오’ 유튜브 채널과 TV매체 등을 통해 전개가 시작됐다.
샌드박스가 추진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반구석 능력자들’ 이라는 주제로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학급 친구들의 행동을 작은 행동이 아닌 큰 능력으로 강조하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 생활의 모습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씬스틸러’로 활약해 온 배우 강기둥이 반구석 능력자 발굴 임무를 맡은 요원 역할로 참여해 주목도를 높였다. 강기둥은 학교 곳곳에서 학급을 지켜주는 학생들을 찾아내는 모습으로 흥미롭게 공익광고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TV광고 후반부에는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우리반의 ‘반구석 능력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메시지를 유튜브 댓글 등으로 사전 공모 받아, 당선된 ‘안성 공도초등학교’의 학급 메시지를 영상 내 담아 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완성됐다.
또한 이번 ‘반구석 능력자들’ 캠페인은 디지털 매체에 특화된 청소년 시청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TV광고 소재와 함께 캠페인 웹드라마를 제작하였다. 다양한 능력자 학생들의 자세한 이야기는 유튜브 채널 ‘흥마늘스튜디오’에 업로드된 웹드라마 ‘반구석 능력자들 프리퀄:방어자를 발굴하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 측은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드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학생들과 함께 만든 캠페인에 참여한만큼 앞으로도 주요 콘텐츠 소비자인 학생들에게 디지털 콘텐츠 플레이어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크리에이터 도티·옐언니, 월드비전 홍보대사-비전아티스트로 각각 위촉
- 월드비전,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도티·옐언니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
- 도티, 월드비전 ‘최초’ 크리에이터 홍보대사 발탁… 크리에이터 분야 선한 영향력 기대
-월드비전 측 “전 세계 취약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메신저 역할 기대”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인 도티(나희선), 옐언니(최예린)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의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각각 위촉됐다.
월드비전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본부에서 도티와 옐언니의 홍보대사 및 비전아티스트의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번 위촉식은 크리에이터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을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한 첫 번째 행사로, 새로운 분야에서의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임을 강조했다.
월드비전 최초의 크리에이터 홍보대사로 발탁된 도티는 지난 2020년부터 월드비전과 함께 협력해 ‘꿈엽서그리기대회’ 프로젝트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최대 초등학생 그림 대회로 성장시키는데 기여했다. 또한 위기아동지원사업 홍보 콘텐츠 출연 등 월드비전과 함께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 온 바,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향후 월드비전의 다양한 국내외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랑과 나눔의 메시지를 폭넓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약 44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옐언니 비전아티스트는 올해 ‘꿈엽서그리기대회’ 인기상 영상에 출연하며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었다. 이에 오는 16일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월드비전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의 현실을 직접 보고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는 일에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도티 월드비전 홍보대사는 “월드비전과 함께한 지난 5년동안 ‘꿈엽서그리기대회’를 통해 꿈꾸는 아이들을 만나며 많은 감동을 받았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월드비전의 다양한 활동에 더 깊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고 설렌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옐언니 월드비전 비전아티스트는 “꿈엽서그리기대회와 월드비전과의 첫 만남이 새로운 영감을 주었고, 선한 영향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특히 이번 잠비아 방문을 통해 아이들의 현실을 직접 보고, 더 많은 이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 비전아티스트로서 가진 재능과 영향력을 나눌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겠다”고 전했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크리에이터로 크게 활약하고 계신 도티님과 옐언니님을 월드비전의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두 분의 긍정적이고 폭넓은 영향력으로 월드비전의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월드비전 홍보대사는 지구촌 곳곳의 어려운 상황을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배우 김혜자, 한혜진, 최강희, 이상엽 홍보대사 등이 월드비전과 뜻을 함께하고 있다. 비전아티스트는 월드비전의 다양한 활동 및 캠페인을 자신의 예술적 재능기부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샌드박스, 팬미팅·팝업 등 오프 팬소통 본격화…아옳이·해쭈·나도 등 참여확대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오프라인 이벤트 추진과 함께 크리에이터와 팬 사이의 직접 소통을 위한 노력을 본격화한다.
최근 MCN 업계에 따르면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현장 팬미팅과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속속 마련, 오프라인 소통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오프라인 이벤트는 지난 9월 아옳이의 '역조공' 오프라인 팬미팅을 필두로 본격화됐다. 최근에는 브랜드 컬래버와 프라이빗 팬미팅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돼 펼쳐지고 있다.
지난 12일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된 82만 크리에이터 해쭈(고해주)의 팬미팅은 패션의류 브랜드 Mmlg와의 컬래버 팝업과 함께 700여 명의 현장팬들은 물론 누적 5만5000명 규모의 라이브 시청을 기록, 관련 상품매출만 1시간만에 5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 283만 푸드 크리에이터 나도(이선형)은 최근 31명만 초대하는 프라이빗 팬미팅을 마련, 사전 신청자 2300여 명 기록과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치며 화제를 모았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러한 오프라인 행보를 통해 MZ세대 소비대중의 적극적인 참여의지를 확인, 숏폼 크리에이터 아누누 등 더 많은 크리에이터 IP를 내세운 팬이벤트 마련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매니지먼트, 마케팅, IP사업, 게임 등 다양한 MCN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파트너 합류…댓글 이벤트 열어
교육부·시도교육청·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댓글이벤트가 샌드박스네트워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채널인 '흥마늘스튜디오' 유튜브 이벤트 영상을 통해 진행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파트너로 참여,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으로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형 공익광고 캠페인을 함께 준비했다.
샌드박스가 함께 추진하는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은 '반구석 능력자들' 이라는 주제로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용기있게 행동하는 학급 친구들의 행동을 작은 행동이 아닌 큰 능력으로 강조하여, 학생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학교 생활의 모습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송출되는 광고 소재의 후반부에 학교폭력을 막을 수 있는 우리반의 '반구석 능력자들'에 대한 학생들의 메시지를 댓글로 공모하여, 학생들의 이야기를 광고 소재에 담아 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해당 캠페인의 댓글이벤트는 유튜브 채널 '흥마늘 스튜디오'의 '반구석 능력자들' 이벤트 영상에서 오는 10월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영상 하단에 댓글을 남기고 온라인 이벤트폼 제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메시지는 오는 11월 송출 예정인 2024년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반구석 능력자들' 공익광고의 메인 소재 후반부 메시지로 반영되며, 선정된 학급에는 특별한 선물과 함께 샌드박스 제작진의 학급 방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샌드박스 측은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이번 캠페인 추진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주요 소비자층인 학생들에게 샌드박스가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146만 크리에이터’ 핏블리, 샌드박스네트워크 손 잡았다… “활동 적극 지원”
‘146만 크리에이터’ 핏블리, 샌드박스네트워크 손 잡
- 샌드박스네트워크, 톱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핏블리’
- ‘핏블리’는 누구? 화제의 ‘치즈볼 먹방’ 운동 유튜버
-샌드박스 측 “핏블리, 광고·방송 등 더 큰 활동 도
구독자 146만 명을 보유한 화제의 피트니스 크리에이터
샌드박스 측은 최근 인기 크리에이터 핏블리와 영입에 대
핏블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만 무려 146만 명을 보유
이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웨이트, 홈트레이닝 등
샌드박스 이필성, 차병곤 대표는 "강인한 몸과 멘탈로
한편 넘버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최희·핏블리·아옳이 등 9개 팀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 합류
최희·핏블리·아옳이 등 9개 팀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 합류
- 9개 신규 크리에이터 팀 입점 완료! 게이밍·스포츠·가족예능 등 총 35개 팀 라인업 구축
-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앱 ‘디어스’, 크리에이터·팬덤 간 온·오프라인 접점 확대
- 9월 아옳이·옐언니 등 오프라인 팬밋업 개최… 차별화된 소통 채널로 확장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가 신규 크리에이터 합류로 한층 탄탄한 입점 라인업을 강화했다.
지난 6월 공식 론칭한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앱 디어스(THEUS)가 8월까지 총 9개 팀의 신규 크리에이터 팀 입점을 완료하면서 총 35개 입점 팀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 추가 입점 팀에는 원조 ‘야구여신’이자 전 아나운서인 방송인 ▲최희를 시작으로 화제의 ‘치즈볼 먹방’ 웨이트 트레이너 ▲핏블리,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사업가 ▲아옳이 등이 차례로 합류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디어스 스페이스 운영을 시작했다.
여기에 대학병원 응급전문간호사 출신 유튜버 ▲옆집간호사 구슬언니, 유명 마인크래프트 게임 스트리머 ▲퀸톨, 다섯 가족의 일상을 담은 패밀리 채널 ▲별난가족, 파뿌리 크루 강호이와 가족들의 일상 채널 ▲박씨집안, 샌드박스네트워크 웹예능 제작소 ▲흥마늘 스튜디오, 베리어프리 프로젝트 밴드 ▲이층버스 등 일상, 게임, 스포츠, 가족 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합류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들은 현재 디어스 스페이스를 통한 온라인 소통과 더불어 팬 대면 이벤트 등 팬덤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는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9월 아옳이, 옐언니 등 입점 팀의 다양한 오프라인 팬밋업 행사 개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디어스를 통해 팬덤과 다채로운 추억들을 쌓아갈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에 팬들의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한편 디어스(THEUS)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하이브 자회사인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 개발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 당시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우선 입점한 데 이어, 정식 론칭 기간인 6월 치즈필름, 신사장, 하창봉 등 입점 팀이 대거 유입되며 국내 크리에이터 전용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과 대세감을 보여주고 있다. 디어스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생태계 확장
샌드박스네트워크, 카페24와 MOU…'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생태계 확장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MOU 체결… 커머스X콘텐츠 결합 기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활성화,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 등 다방면 협력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카페24와 함께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확대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이사 이필성, 차병곤)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와 크리에이터·브랜드 매칭을 통한 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는 2015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마케팅, 지식재산권(IP), 게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 MCN 시장을 개척, 리딩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슈카월드, 도티, 감스트, 지무비, 강남 등 200여 팀 이상의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샌드박스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제휴는 카페24와 샌드박스가 협력해 온라인 브랜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연결하고, 이들이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해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교류 방안이 포함됐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카페24 고객 브랜드사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간 연결 체계 구축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이커머스 사업 진출 지원 ▲브랜드·크리에이터의 이커머스 매출 확장 ▲양사 서비스 활성화·고객 다변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카페24는 유명 크리에이터 다수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를 활용해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새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서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을 기대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에서 시청자에게 자연스럽게 상품을 소개해 사업 분야를 이커머스로 확장하고, 온라인 브랜드는 자사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매출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카페24의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의미한 파트너인 카페24와의 적극적인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 확장 및 매출 증대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유명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브랜드가 만나 상승효과를 내며 이커머스 생태계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와 크리에이터의 상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436만 크리에이터' 옐언니, KBS2 <TV유치원> 단독코너 MC 발탁
- KBS <TV유치원> ‘바쁘다 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 코너 MC 전격 합류!
-‘초통령’ 옐언니,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TV유치원> 매주 月 직업체험 코너 진행
-옐언니는 누구? 틱톡 1390만 팔로워 보유… ‘초통령’이자 ‘알파세대 아이콘’
436만 구독자를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 옐언니(최예린)가 'TV유치원'에 전격 합류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옐언니가 KBS 2TV 어린이 교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TV유치원’에 합류, 단독 코너인 ‘바쁘다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의 MC로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밝혔다.
‘TV유치원’은 대한민국 모든 어린이들의 아침을 책임지고 있는 KBS 최장수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목요일 오전 7시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옐언니는 매주 월요일,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직업체험 코너 ‘바쁘다바빠 옐언니가 만난 세계’의 MC로 변신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는 것은 물론, 재미있고 흥미로운 체험 정보를 전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옐언니는 틱톡 팔로워 1390만, 유튜브 구독자 436만 명을 보유한 파워 크리에이터로, '10대들의 우상', '초통령'이란 수식어로 불릴 만큼 키즈 콘텐츠 시장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알파세대 아이콘’이다. 간식 먹방부터 짧은 공감 상황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뤄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옐언니는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 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옐언니의 유의미한 활동을 시작으로, 소속 F&A (패밀리 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지상파 프로그램 진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의 더욱 폭 넓어질 방송 진출 기대감을 당부했다.
‘76만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1일 첫 팬미팅 개최… 신청자만 4천명↑
‘76만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1일 첫 팬미팅 개최… 신청자만 4천명↑
-크리에이터 아옳이, 9월 첫 팬미팅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 개최
-포토타임·역조공 선물 이벤트 등 기대만발 첫 팬미팅 준비 중… “옳라프 모두 모여라!”
-아옳이 “기쁨 주고 사랑 주는 아옳이 될 것” 팬미팅 앞두고 감사인사
유명 크리에이터이자 인플루언서 아옳이(김민영)가 9월 생애 첫 팬미팅을 연다.
23일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소속 크리에이터 아옳이가 오는 9월 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인근에서 첫 팬미팅 ‘아옳이와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를 개최하고 구독자들을 만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이번 팬미팅 신청은 아옳이가 최근 입점을 완료한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의 아옳이 스페이스에서 진행, 단 5일만에 4천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아옳이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 팬미팅 자리인 만큼, 아옳이를 직접 만나고 싶어하는 옳라프(구독자 애칭)들의 뜨거운 호응을 자아낸 이번 팬미팅은 아옳이가 직접 제작한 퀴즈 문제에 참여한 응모자 중 일부를 추첨, 초대하여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옳이는 이번 팬미팅을 통해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구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은 물론 일대일 포토타임, 직접 준비한 다양한 역조공 선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코너들을 마련해 팬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아옳이는 지난 19일, 자신의 디어스 스페이스를 통해 글을 남기고 “사랑 잊지 않고 더 더 더 돌려드릴 수 있는, 기쁨 주고 사랑주는 아옳이가 되겠습니다. 옳라프 친구들. 너무너무 사랑해요”라며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아옳이는 76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이자 사업가로, 일상 브이로그, 뷰티 꿀팁 등 재미와 정보력을 두루 갖춘 개성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사랑받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아옳이 팬미팅 '아옳이와 옳라프 영애들의 시크릿 생일파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앱 디어스 아옳이 스페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어스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이사 체제 개편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이사 체제 개편
- 차병곤 전 CFO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 삼일PwC·블루포인트파트너스 거친 경영전문가
- ‘도티’ 나희선, CCO(최고크리에이터책임자)로 복귀… 2024년 리더쉽 변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공동 대표 이사를 변경하고, 미래 성장의 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강화에 나선다.
샌드박스는 19일 “차병곤 샌드박스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샌드박스는 지난 1년간 기업 구조개편 임무를 마무리한 전 최문우 공동 대표가 최근 사임함에 따라, 이필성·차병곤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2024년 하반기부터 리더쉽에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차 신임 공동 대표는 삼일PwC 공인회계사 출신으로 기업 외부감사부터 재무실사, 기업가치 산정, M&A Deal 및 기업 워크아웃 프로젝트 등 탄탄한 업력을 쌓아온 경영전문가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차 신임 대표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경영기획본부장(CFO)을 거쳐 2023년 샌드박스 CFO로 합류, 경영 전략 수립과 HR운영 총괄까지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중추적 역할을 도맡아 왔다.
이어 이필성 대표이사와 함께 샌드박스 공동창업자이자 234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나희선(도티)도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 그동안 최고에반젤리스트(CE) 자격으로 대중과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샌드박스의 핵심가치를 알려 온 나희선은 최고크리에이터책임자(CCO)로 선임, 전사적인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강화와 공동 성장 전략을 이끄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이번 리더쉽 변화와 관련해 이필성, 차병곤 공동대표는 “샌드박스라는 기업의 '코어' 정신이라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과의 유대감 강화는 물론, 비즈니스 가치 제고 및 지속가능한 콘텐츠 활동을 위한 혁신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리더쉽 변화를 계기로 넘버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다운 미래 성장 모멘텀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창립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9년간 새로운 산업군인 MCN 시장을 개척·리딩해오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상징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러블리즈 정예인, 첫 ‘단독MC’ 발탁! 리얼 취미체험 웹 예능 ‘자취녀’ 공개
-정예인, 샌드박스 신규 콘텐츠 ‘자취녀’ MC 변신… 리얼리티 ‘취미 체험’ 프로젝트
-샌드박스, 25일 新 콘텐츠 ‘자취녀’ 론칭… ‘꽂힌 자들의 취미를 리뷰하는 여자’
-리얼리티 웹 예능 ‘자취녀’, 러블리즈 막내 정예인의 본격 ‘취미 부자’ 도전기!
러블리즈 막내 정예인이 ‘취미를 리뷰하는 여자’로 변신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측은 "러블리즈 정예인이 샌드박스의 신규 오리지널 웹 예능 ‘자취녀(기획·제작 스튜디오 딸깍)’의 메인 MC로 발탁, 지난 25일 관련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자취녀’는 ‘꽂힌 자들의 취미를 리뷰하는 여자’의 줄임말로, 남녀노소 연령불문 취미에 푹 빠진 자들을 대신해 정예인이 다양한 취미를 경험해 주는 리얼리티 취미 체험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예인은 낚시, 오토바이, 게임, 희귀 반려동물 키우기 등 대중성과 매니악함을 오가는 각양각색 취미를 배우며, 회차마다 시청자들에게 직접 설정한 ‘취미 티어’를 공유한다.
특히 러블리즈 정예인은 ‘자취녀’를 통해 데뷔 후 첫 웹 예능 ‘단독 MC’로 신고식을 치르면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걸그룹 막내이자 배우로서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정예인은 ‘자취녀’에서 특유의 청순하고 여리여리한 여신 비주얼과는 반대로 은은하게 풍기는 광기를 탑재한 ‘연쇄 질문마’의 반전 매력을 어필할 예정이라고.
지난 25일 오후 공개된 1화에서는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남자 취미 1위 '낚시'를 체험하는 정예인의 고군분투 취미 도전기가 본격적으로 그려져 웃음을 전했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새로운 ‘대리만족’ 웹 예능 ‘자취녀’와, 망가짐도 불사하며 ‘취미부자’로 거듭날 러블리즈 정예인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긍정적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샌드박스는 최근 27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 ‘감스트 축구 감독되다’를 시작으로, 원조 ‘소식좌’ 박소현과 골든차일드 이장준의 맛집 공유 웹 예능 ‘맛만볼게요’, 러블리즈 정예인의 취미 체험 프로젝트 ‘자취녀’까지 유튜브를 타깃으로 한 신규 콘텐츠 IP를 연속해 론칭하며, 자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샌드박스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자취녀’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스튜디오 딸깍 채널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27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데뷔”… 오리지널 웹 예능 첫 선
-감스트, ‘감스트FC’ 창단하고 실제 축구 감독 변신! 오리지널 콘텐츠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김병지·조원희·이근호·이범영 등 전현직 프로선수 전격 지원사격… 합산 조회수 360만 돌파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매주 토요일 총 5회 차 공개… ‘최정예’ 축구팀 만든다!
구독자 270만 명을 보유한 톱 크리에이터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진짜 ‘축구 감독’ 데뷔에 나선다.
감스트 소속사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최근 감스트의 축구팀 결성과 감독데뷔 과정을 그린 리얼리티 웹 예능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기획·제작 필스튜디오/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제작 334제작소)’를 깜짝 첫 선보였다. 총 5회에 걸쳐 공개되는 이 영상은 감스트가 자신의 이름을 달고 선보이는 첫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라는 점에서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는 축구팀 감독으로 분한 감스트가 인플루언서, 유튜버, 선출, 비선출을 아울러 최정예 선수진을 꾸리고 실제 축구팀인 ‘감스트FC’를 창단하는 스토리를 담은 웹 예능이다.
넘버원 축구 유튜버이자, 게임 크리에이터인 감스트 감독을 필두로 축구 선수 출신 방송인 이근호(대구FC), 이범영(수원FC) 선수가 코치진에 합류했고, 전 국가대표 조원희와 ‘레전드’급 골키퍼 김병지가 평가전 특별 심사위원을 맡는 등 전현직 프로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지원사격을 펼치고 있다. 특히 평소 장난기 넘치는 유쾌한 입담으로 사랑받아 온 감스트는 오랜 연구로 다져진 자신만의 축구 철학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이번 콘텐츠에서 '감독'다운 진지함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현재까지 2개 에피소드가 베일을 벗은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는 2회 차 합산 조회수만 약 360만 뷰를 돌파했을 만큼 공개 직후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압도적인 화제성을 불러 모으고 있다. 축구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솔직함을 무기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감스트가 크리에이터를 넘어, ‘축구 감독’ 자격으로 어떤 놀라운 활약상을 보여주게 될 지 기대를 모은다.
감스트는 유튜브 구독자 수 270만 명을 보유한 톱 크리에이터로, 국내 축구 해설 및 게임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감스트는 2018년부터 K리그 홍보대사를 역임한 것은 물론 MBC 월드컵/아시안게임 축구 디지털 해설위원 등 축구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며 축구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송 활동을 통해 예능감까지 인정받고 있다.
한편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감스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다.
츄-츠키-미주, 샌드박스 新 웹예능 '맛만볼게요' 게스트 지원사격! 18일 첫 선
걸그룹 출신 대세 ‘예능 아이콘’ 츄, 츠키, 이미주가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새 웹 예능에 전격 지원사격을 펼친다.
샌드박스 측은 "18일 첫 공개되는 신규 오리지널 웹 예능 '맛만볼게요(제작 흥마늘스튜디오)’에 가수 츄, 빌리 츠키, 러블리즈 이미주가 회차별 게스트인 '시식좌' 자격으로 출연, 프로그램 지원 사격에 나선다”고 밝혔다.
'맛만볼게요'는 지난 2022년 방송인 박소현, 가수 산다라박의 다양한 먹방을 담은 '밥 맛 없는 언니들(이하 밥언니)'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당시 '소식좌 열풍'을 이끌며 각 회차마다 수백만 건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겁게 주목받은 ‘밥언니’는 2년 여 기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새로운 포맷, 새로운 MC로 새 단장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프로그램 MC로는 원조 ‘소식좌’ 박소현과 뉴페이스 ‘예능 천재’ 골든차일드 이장준이 2MC로 팀을 이뤄 세대를 뛰어 넘어 더욱 막강해진 진행 케미를 선사한다. 이들은 맛집의 메인 메뉴부터 외면 받는 숨은 메뉴까지 ‘도장깨기’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가 하면, 맛집 현장 섭외와 시민과의 자연스런 합석 시도까지 높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본격 대리만족 콘텐츠를 완성할 예정이라고.
연예계 소문난 ‘아이돌 박사’ 박소현과 걸그룹 출신 예능 아이콘들의 만남 역시 관전포인트다. 첫 에피소드 게스트인 ‘인간 비타민’ 가수 츄를 시작으로, ‘예능 치트키’ 빌리 츠키와 걸그룹 원조 ‘비글돌’ 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까지 각각 다른 회차의 ‘시식좌’로 출격하는 만큼, 박소현과 ‘예능돌’들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불러 일으키게 될 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샌드박스 스튜디오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 조직을 이끌고 있는 양공 실장은 “박소현 이장준이 함께하는 '맛만볼게요' 등 하반기 샌드박스가 준비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가 연속 론칭할 예정”이라며 “유튜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IP를 강화하고 샌드박스 만의 개성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18일 첫 공개되는 ‘맛만볼게요’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30분, 약 8주간 유튜브 흥마늘스튜디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eta Toy DragonZ NFT Migration Notice
On July 25th, the migration of Meta Toy DragonZ NFTs (MTDZ, etc.) will begin.
Meta Toy DragonZ will be migrating from Klaytn/Polygon to the WEMIX chain and onboarding to WEMIX PLAY. We look forward to your support as we migrate to improve the technical stability of NFTs and provide richer content for WEMIX PLAY.
We are looking forward to the future of growing and enjoying it through the WEMIX chain, which leads the blockchain game industry with you.
NFT migration will take place through the Portal page below.
Please refer to the following for key details about the migration.
* Schedule: From July 25, 2024 until further notice. (for 30 days or more)
* Portal URL : Revealed on July 25, 2024
* Migration Target NFT
* Meta Toy DragonZ
* Meta Toy Squad
* MTDZ THE GAME - GOLDBOX
* MTDZ The Game Dragon Ticket
* MTDZ The Game - PET
* Meta Figure
* Gem Block
Notes
* NFTs that have not been migrated within the schedule will not be available for WEMIX PLAY.
* NFTs migrated to WEMIX cannot be reverted back to Klaytn/Polygon chains.
* This migration is merely a technical platform change. It does not change the fact that this NFT is still issued for collectible purposes and is a non-fungible electronic representation of a digital image.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 론칭… 하이브 사옥서 쇼케이스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의 정식 론칭 현장에 국내 톱 크리에이터들이 총 출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시대 변화에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지난 22일, 하이브 용산 사옥에서는 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협력한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의 론칭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 날 쇼케이스는 1세대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를 비롯해 옐언니, 치즈필름 등 게임, 키즈, 예능 장르를 아우르는 유명 톱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언서, 디지털 비즈니스 관계자 100여 명이 자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모이는 단 하나의 놀이터' '크리에이터와 팬, 우리가 되는 공간'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를 시작,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입점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치즈필름, 1분만, 신사장, 하창봉, 릴리세은, 토니버스(양건우) 등 신규 크리에이터 16팀이 추가 합류면서 정식 론칭을 앞두고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디어스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열린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곳곳에 설치된 디어스 로고와 촬영 스팟에서 실시간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디어스 스페이스와 SNS에 업로드 하는 등 팬덤 소통으로 이어졌다. 특히 현장에는 디어스 앱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아직 디어스에 입점하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정보와 체험 기회가 제공된 것은 물론, 디어스가 선도할 커뮤니티 비전에 대한 네트워크도 함께 교류하는 자리가 됐다.
쇼케이스 종료 후에는 용산구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한층 편안한 분위기에서 애프터 디너 파티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가벼운 네트워킹 미션 수행, 추첨 이벤트 등 코너를 함께 하는 것은 물론 디어스에 대한 유의미한 정보를 공유하며 뜻 깊은 추억을 쌓았다. 오랜만에 열린 크리에이터 대상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은 "디어스 론칭을 계기로 한 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동료들과 창작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어 뜻 깊었다"는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쇼케이스와 애프터 파티로 이어진 이 자리에서 이필성, 최문우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이사는 "'디어스'는 지속가능한 크리에이터 활동을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철학이자 숙제"라며 "팬덤의 성장이 크리에이터의 성장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디어스가 첫 걸음으로서 활약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민 바이너리코리아 대표는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부터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을 받아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온 만큼,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니즈들을 수렴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계획을 말했다.
'크리에이터 소통 플랫폼' 디어스, 16팀 추가 입점 완료
샌드박스네트워크, '92만 크리에이터' 다흑과 5월 ‘제 2회 코리아 애니멀 포럼(KAF)' 개최
9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 다흑이 또 한 번 희귀 반려동물인들을 위한 대형 이벤트를 연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측은 29일 "샌드박스와 소속 크리에이터 다흑이 함께 오는 5월 4~5일 양일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국내 최대 이색 반려동물 전시 행사인 '제 2회 코리아 애니멀 포럼(KA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애니멀 포럼'은 파충류, 양서류, 소동물 등 희귀 반려동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확장형 애니멀 포럼이다. 지난 1월 처음으로 막을 연 이 행사는 당시 누적 2만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했을 만큼 뜨거운 성원이 쏟아지며 국내외 희귀 동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국내 역대 최대 규모로 확장된 '제2회 코리아 애니멀 포럼'은 약 300여개의 업체가 참여, 300 여 종 2만 마리 이상의 이색 반려동물들이 전시 및 분양될 예정이다. 전문 수의사들의 사육 관련 강의를 비롯한 다채로운 볼거리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샌드박스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들도 깜짝 지원사격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는 양일에 나눠 옐언니, 슈뻘맨, 유라야 놀자, 인싸가족, 또솔 또호, 밍모 등 6개 팀의 크리에이터들이 출연, 토크쇼와 코미디 공연, 퀴즈쇼, 사인회 등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 무대를 꾸밀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벤트 주최자인 다흑은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색 반려동물 문화에 많은 분들이 보편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정기적 행사 개최를 통해 방문객에게 친밀감을 형성하고, 반려동물 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비전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행사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 '코리아 애니멀 포럼'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다흑은 9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희귀한 이색동물을 키우고, 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소통하고 있는 샌드박스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한편 ‘제2회 코리아 애니멀 포럼'은 오는 5월 4~5일, 수원 메쎄에서 개최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전시 정보와 행사 공식 SNS, 수원 메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티켓은 사전예약시 8000원, 현장 구매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독자 26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 샌드박스와 전속계약 체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방송인 겸 유튜브 채널 구독자 260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감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넘나들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감스트’는 활동 전반의 전문적인 매니지먼트 관리 뿐 아니라,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 산업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를 새로운 소속사로 선택했다.
‘감스트'는 “오랜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온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며, “샌드박스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서비스를 통해 ‘감스트'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영역의 확장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역시 “감스트는 12년간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하며, 거침없는 리액션과 솔직한 매력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라며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통해 팬덤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엔터테이너로서 영향력과 활동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국내 대표 축구 해설 및 게임 크리에이터 ‘감스트’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2023년까지 아프리카 BJ 대상을 총 여덟 차례 수상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특급 리액션이 담긴 축구 경기 해설 콘텐츠로 10~20대 축구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확보했다.
이 밖에도 최근 다양한 방송인 및 크리에이터들과 스포츠의 역사, 미스테리를 주제로 토크쇼로 풀어내며 독보적인 라이브 방송 진행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8년부터 2019년까지 K리그 홍보대사를 역임했다.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 오픈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오는 14일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 총몇명, 빨간내복야코, 소맥거핀과 함께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을 더현대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퇴근 후 혼밥러' 시리즈로 현대인의 공감 지점을 유쾌하게 풀어내 인기몰이 중인 종합 애니메이션 채널 "총몇명" (구독자 324만명),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순간들을 노래로 선보이며 큰 사랑 받고 있는 “빨간내복야코” (구독자 97만 명), 유쾌하고 독특한 일상 생활과 귀여운 그림체의 요약 애니메이션으로 구독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는 “소맥거핀” (구독자 652만 명)까지 샌드박스의 대표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는 다가오는 계절인 ‘봄’에 맞춰 크리에이터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함께 ‘봄 소풍’을 떠나는 컨셉으로, 선 공개되는 신규 기획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크리에이터존과 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어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담은 “봄”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봄날의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다양한 연령과 성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의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청자 취향에 기반한 크리에이터 이벤트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 지적 재산권 (IP)의 가치를 높이고 다각화 하는데 집중 해오고 있다.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는 오는 3월 14일부터 3월 27일까지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존에서 운영된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어려운 구독자들을 위해 14일부터 온라인 예약판매도 진행된다. 판매는 샌드박스와 함께 이번 팝업스토어를 주관한 ‘애플뮤직’ G마켓 스토어 (minishop.gmarket.co.kr/applemusic)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샌드박스 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sandboxfriends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23년도 4분기 흑자 달성…24년 연간 흑자 목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지난 23년 4분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 24년도 연간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난 12월에 25년도 하반기를 목표로 상장 추진 계획을 밝힌 이후 지난 23년 4분기 흑자 달성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만들며 고도화 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의 성장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잠정 실적 집계 결과 12월 매출 116억원, 영업이익 13억원으로 월 단위 흑자를 달성한 것 뿐만 아니라, 23년도 4분기 흑자 8억원을 달성하며 2017년 이후 6년 만에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기업 체질 및 구조적 개선을 비롯해 주력 사업인 광고에서 핵심 광고주들과의 재집행률 증가, 신규 광고주 유치, 대표 크리에이터들의 선호도 증가 등 전반적인 크리에이터 채널의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및 광고 모델 출연 매출이 상승하였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아동 주력 출판 사업에서 연 평균 60권 이상 도서를 발간하였고, 특히 크리에이터 ‘백앤아’, ‘빨간내복야코’, ‘뚜식이’ 등 어린이 도서가 매번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크리에이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출판시장 확장과 그로 인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분기 흑자를 시작으로 성장 가속도를 붙여 24년도 연간 흑자 전환을 위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하여 25년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 최초 상장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로드맵을 달성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사업의 내실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경계를 허물 수 있는 역량을 갖춰 크리에이터 사업의 가치와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차병곤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번 분기 흑자로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의 성장성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 기업 안정성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의 고도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사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23년도 4분기 흑자 달성을 동력으로 올해는 연간흑자, 25년에는 IPO를 목표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