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보기

샌드박스와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news_slide01
보도자료

러블리즈 정예인, 첫 ‘단독MC’ 발탁! 리얼 취미체험 웹 예능 ‘자취녀’ 공개

[자취녀] 러블리즈 정예인 MC 촬영 이미지 (제공- 샌드박스네트워크 스튜디오 딸깍) (1).jpg

 

-정예인, 샌드박스 신규 콘텐츠자취녀’ MC 변신리얼리티취미 체험프로젝트

-샌드박스, 25 콘텐츠자취녀론칭… ‘꽂힌 자들의 취미를 리뷰하는 여자

-리얼리티 예능자취녀’, 러블리즈 막내 정예인의 본격취미 부자도전기!

 

러블리즈 막내 정예인이취미를 리뷰하는 여자 변신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측은 "러블리즈 정예인이 샌드박스의 신규 오리지널 예능자취녀(기획·제작 스튜디오 딸깍)’ 메인 MC 발탁, 지난 25 관련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전했다.

 

자취녀꽂힌 들의 미를 리뷰하는 줄임말로, 남녀노소 연령불문 취미에 빠진 자들을 대신해 정예인이 다양한 취미를 경험해 주는 리얼리티 취미 체험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예인은 낚시, 오토바이, 게임, 희귀 반려동물 키우기 대중성과 매니악함을 오가는 각양각색 취미를 배우며, 회차마다 시청자들에게 직접 설정한취미 티어 공유한다.

 

특히 러블리즈 정예인은자취녀 통해 데뷔 예능단독 MC’ 신고식을 치르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걸그룹 막내이자 배우로서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정예인은자취녀에서 특유의 청순하고 여리여리한 여신 비주얼과는 반대로 은은하게 풍기는 광기를 탑재한연쇄 질문마 반전 매력을 어필할 예정이라고.

 

지난 25 오후 공개된 1화에서는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남자 취미 1 '낚시' 체험하는 정예인의 고군분투 취미 도전기가 본격적으로 그려져 웃음을 전했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새로운대리만족 예능자취녀, 망가짐도 불사하며취미부자 거듭날 러블리즈 정예인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긍정적 시너지를 만들어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샌드박스는 최근 270 크리에이터 감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감스트 축구 감독되다 시작으로, 원조소식좌박소현과 골든차일드 이장준의 맛집 공유 예능맛만볼게요’, 러블리즈 정예인의 취미 체험 프로젝트자취녀까지 유튜브를 타깃으로 신규 콘텐츠 IP 연속해 론칭하며, 자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샌드박스 스튜디오가 제작하는자취녀 매주 목요일 오후 6, 유튜브 스튜디오 딸깍 채널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를 만나볼 있다.

 

 

2024-07-26
news_slide01
보도자료

‘27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데뷔”… 오리지널 웹 예능 첫 선

[감스트] 진짜 축구감독 되다_ 썸네일 이미지 (사진- 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jpg

 

-감스트, ‘감스트FC’ 창단하고 실제 축구 감독 변신! 오리지널 콘텐츠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김병지·조원희·이근호·이범영 전현직 프로선수 전격 지원사격합산 조회수 360 돌파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매주 토요일 5 공개… ‘최정예축구팀 만든다!

 

구독자 270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감스트(본명 김인직) 진짜축구 감독데뷔에 나선다.

 

감스트 소속사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최근 감스트의 축구팀 결성과 감독데뷔 과정을 그린 리얼리티 예능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기획·제작 필스튜디오/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제작 334제작소)’를 깜짝 선보였다. 5회에 걸쳐 공개되는 영상은 감스트가 자신의 이름을 달고 선보이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라는 점에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축구팀 감독으로 분한 감스트가 인플루언서, 유튜버, 선출, 비선출을 아울러 최정예 선수진을 꾸리고 실제 축구팀인감스트FC’ 창단하는 스토리를 담은 예능이다.

 

넘버원 축구 유튜버이자, 게임 크리에이터인 감스트 감독을 필두로 축구 선수 출신 방송인 이근호(대구FC), 이범영(수원FC) 선수가 코치진에 합류했고, 국가대표 조원희와 ‘레전드’급 골키퍼 김병지가 평가전 특별 심사위원을 맡는 전현직 프로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지원사격을 펼치고 있다. 특히 평소 장난기 넘치는 유쾌한 입담으로 사랑받아 감스트는 오랜 연구로 다져진 자신만의 축구 철학과 분석력을 바탕으로 이번 콘텐츠에서 '감독'다운 진지함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현재까지 2 에피소드가 베일을 벗은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2 합산 조회수만 360 뷰를 돌파했을 만큼 공개 직후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압도적인 화제성을 불러 모으고 있다. 축구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솔직함을 무기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감스트가 크리에이터를 넘어, ‘축구 감독자격으로 어떤 놀라운 활약상을 보여주게 기대를 모은다.

 

감스트는 유튜브 구독자 270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국내 축구 해설 게임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감스트는 2018년부터 K리그 홍보대사를 역임한 것은 물론 MBC 월드컵/아시안게임 축구 디지털 해설위원 축구계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며 축구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송 활동을 통해 예능감까지 인정받고 있다.

 

한편감스트 진짜 축구 감독되다 매주 토요일 오후, 감스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에피소드를 만나볼 있다.

2024-07-24
news_slide01
보도자료

츄-츠키-미주, 샌드박스 新 웹예능 '맛만볼게요' 게스트 지원사격! 18일 첫 선

츄-츠키-미주, 맛만볼게요 게스트 출연컷 02 (사진- 흥마늘스튜디오 제공).jpg

 

걸그룹 출신 대세예능 아이콘, 츠키, 이미주가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예능에 전격 지원사격을 펼친다.

 

샌드박스 측은 "18 공개되는 신규 오리지널 예능 '맛만볼게요(제작 흥마늘스튜디오)’ 가수 , 빌리 츠키, 러블리즈 이미주가 회차별 게스트인 '시식좌' 자격으로 출연, 프로그램 지원 사격에 나선다 밝혔다.

 

'맛만볼게요' 지난 2022 방송인 박소현, 가수 산다라박의 다양한 먹방을 담은 ' 없는 언니들(이하 밥언니)'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당시 '소식좌 열풍' 이끌며 회차마다 수백만 건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뜨겁게 주목받은밥언니 2 기간 재정비를 마치고 새로운 포맷, 새로운 MC 단장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프로그램 MC로는 원조소식좌박소현과 뉴페이스예능 천재골든차일드 이장준이 2MC 팀을 이뤄 세대를 뛰어 넘어 더욱 막강해진 진행 케미를 선사한다. 이들은 맛집의 메인 메뉴부터 외면 받는 숨은 메뉴까지도장깨기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가 하면, 맛집 현장 섭외와 시민과의 자연스런 합석 시도까지 높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본격 대리만족  콘텐츠를 완성할 예정이라고.

 

연예계 소문난아이돌 박사박소현과 걸그룹 출신 예능 아이콘들의 만남 역시 관전포인트다. 에피소드 게스트인인간 비타민가수 츄를 시작으로, ‘예능 치트키빌리 츠키와 걸그룹 원조비글돌러블리즈 출신 이미주까지 각각 다른 회차의시식좌 출격하는 만큼, 박소현과예능돌들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불러 일으키게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샌드박스 스튜디오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 조직을 이끌고 있는 양공 실장은박소현 이장준이 함께하는 '맛만볼게요' 하반기 샌드박스가 준비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가 연속 론칭할 예정이라며유튜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IP 강화하고 샌드박스 만의 개성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18 공개되는맛만볼게요 매주 목요일 오후 5 30, 8주간 유튜브 흥마늘스튜디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있다.

 

2024-07-18
news_slide01
공지사항

Meta Toy DragonZ NFT Migration Notice

 Frame 2334.png

 

On July 25th, the migration of Meta Toy DragonZ NFTs (MTDZ, etc.) will begin.

 

Meta Toy DragonZ will be migrating from Klaytn/Polygon to the WEMIX chain and onboarding to WEMIX PLAY. We look forward to your support as we migrate to improve the technical stability of NFTs and provide richer content for WEMIX PLAY. 

 

We are looking forward to the future of growing and enjoying it through the WEMIX chain, which leads the blockchain game industry with you.

 

NFT migration will take place through the Portal page below.

Please refer to the following for key details about the migration.

 

* Schedule: From July 25, 2024 until further notice. (for 30 days or more)

* Portal URL : Revealed on July 25, 2024

* Migration Target NFT

 * Meta Toy DragonZ

 * Meta Toy Squad

 * MTDZ THE GAME - GOLDBOX

 * MTDZ The Game Dragon Ticket

 * MTDZ The Game - PET

 * Meta Figure

 * Gem Block

 

Notes

* NFTs that have not been migrated within the schedule will not be available for WEMIX PLAY.

* NFTs migrated to WEMIX cannot be reverted back to Klaytn/Polygon chains.

* This migration is merely a technical platform change. It does not change the fact that this NFT is still issued for collectible purposes and is a non-fungible electronic representation of a digital image.  

 

2024-07-17
news_slide01
보도자료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 론칭… 하이브 사옥서 쇼케이스

 

collage.jpg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의 정식 론칭 현장에 국내 톱 크리에이터들이 총 출동,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시대 변화에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했다.

지난 22일, 하이브 용산 사옥에서는 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협력한 국내 최초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의 론칭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 날 쇼케이스는 1세대 크리에이터 도티(나희선)를 비롯해 옐언니, 치즈필름 등 게임, 키즈, 예능 장르를 아우르는 유명 톱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언서, 디지털 비즈니스 관계자 100여 명이 자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덤이 모이는 단 하나의 놀이터' '크리에이터와 팬, 우리가 되는 공간'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를 시작,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입점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치즈필름, 1분만, 신사장, 하창봉, 릴리세은, 토니버스(양건우) 등 신규 크리에이터 16팀이 추가 합류면서 정식 론칭을 앞두고 더욱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디어스를 향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열린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크리에이터들이 곳곳에 설치된 디어스 로고와 촬영 스팟에서 실시간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디어스 스페이스와 SNS에 업로드 하는 등 팬덤 소통으로 이어졌다. 특히 현장에는 디어스 앱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아직 디어스에 입점하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정보와 체험 기회가 제공된 것은 물론, 디어스가 선도할 커뮤니티 비전에 대한 네트워크도 함께 교류하는 자리가 됐다.

쇼케이스 종료 후에는 용산구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한층 편안한 분위기에서 애프터 디너 파티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가벼운 네트워킹 미션 수행, 추첨 이벤트 등 코너를 함께 하는 것은 물론 디어스에 대한 유의미한 정보를 공유하며 뜻 깊은 추억을 쌓았다. 오랜만에 열린 크리에이터 대상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은 "디어스 론칭을 계기로 한 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동료들과 창작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어 뜻 깊었다"는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쇼케이스와 애프터 파티로 이어진 이 자리에서 이필성, 최문우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이사는 "'디어스'는 지속가능한 크리에이터 활동을 돕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철학이자 숙제"라며 "팬덤의 성장이 크리에이터의 성장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디어스가 첫 걸음으로서 활약하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민 바이너리코리아 대표는 "베타 서비스 운영 기간부터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을 받아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온 만큼, 앞으로도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니즈들을 수렴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계획을 말했다.

 

 

2024-06-24
news_slide01
보도자료

'크리에이터 소통 플랫폼' 디어스, 16팀 추가 입점 완료

 

 

[사진]‘디어스(THEUS) 신규 입점 16팀.jpg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에 크리에이터 16팀이 대거 합류했다.

20일 바이너리코리아,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오는 22일 정식 론칭되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THEUS) 입점 크리에이터가 총 24개 팀으로 대거 확장됐다"고 밝혔다.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하이브 자회사인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 개발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초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 디어스는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 유명 크리에이터 8팀이 우선 입점, 정식 론칭 전부터 2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보강된 이번 신규 라인업에는 웹드라마 스튜디오, 지식정보, 예능, 게임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16개 팀이 합류해 팬들과의 소통을 시작한다.

입점 팀으로는 318만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한 웹드라마 제작 스튜디오 ▲치즈필름을 필두로 파워 숏폼 크리에이터 ▲신사장과 세상의 신기한 소식을 단 1분에 전하는 지식정보채널 ▲1분만, 성대모사·더빙 전문 크리에이터 ▲릴리세은이 포함됐다. 유명 키즈채널 '유라야 놀자'의 크루이자 배우 ▲토니버스, 매콤하고 킹 받는 콩트로 사랑받는 ▲요미월드, 즐거운 일상을 그리는 소통 일러스트레이터 ▲유콘도 합류를 마쳤다.

여기에 273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겜브링, 종합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테드TV, 9년 차 탄탄한 게임 팬덤을 갖춘 ▲하창봉, 국내 최연소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문호준, 유쾌하고 가감 없는 게임리뷰로 사랑받는 ▲비누TV, 독창적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는 ▲휴지, 자칭 이것저것 종합 스트리머 ▲새옴 등 인기 게임 방송인, 스트리머도 다수 이름을 올렸다.

또한 각종 언박싱 콘텐츠를 선보이는 ▲굥아님의 리뷰세상, 피부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피부는 민동성 도 디어스 안에서 자신만의 스페이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현재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며 활발히 디어스 합류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들과 코어 팬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경쟁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디어스가 더욱 탄탄한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는 22일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하는 공식 론칭 쇼케이스 개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2024-06-20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92만 크리에이터' 다흑과 5월 ‘제 2회 코리아 애니멀 포럼(KAF)' 개최

제2회 코리아애니멀포럼 이미지 01 (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jpg

 

92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크리에이터 다흑이 한 번 희귀 반려동물인들을 위한 대형 이벤트를 연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측은 29 "샌드박스와 소속 크리에이터 다흑이 함께 오는 5 4~5 양일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국내 최대 이색 반려동물 전시 행사인 ' 2 코리아 애니멀 포럼(KAF)' 개최한다" 밝혔다.

 

'코리아 애니멀 포럼' 파충류, 양서류, 소동물 희귀 반려동물을 자리에서 만날 있는 확장형 애니멀 포럼이다. 지난 1 처음으로 막을 연 이 행사는 당시 누적 2만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했을 만큼 뜨거운 성원이 쏟아지며 국내외 희귀 동물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국내 역대 최대 규모로 확장된 '2 코리아 애니멀 포럼' 300여개의 업체가 참여, 300 2 마리 이상의 이색 반려동물들이 전시 분양될 예정이다. 전문 수의사들의 사육 관련 강의를 비롯한 다채로운 볼거리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샌드박스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들도 깜짝 지원사격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는 양일에 나눠 옐언니, 슈뻘맨, 유라야 놀자, 인싸가족, 또솔 또호, 밍모 6개 팀의 크리에이터들이 출연, 토크쇼와 코미디 공연, 퀴즈쇼, 사인회 다양한 스페셜 이벤트 무대를 꾸밀 것으로 기대를 더하 있다.

 

이벤트 주최자인 다흑은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이색 반려동물 문화에 많은 분들이 보편적인 인식을 가질 있도록 정기적 행사 개최를 통해 방문객에게 친밀감을 형성하고, 반려동물 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비전으로 나아가고 있다" 행사 개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 '코리아 애니멀 포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관심을 당부했다.

 

다흑은 92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희귀한 이색동물을 키우고, 이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과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소통하고 있는 샌드박스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한편 2 코리아 애니멀 포럼' 오는 5 4~5, 수원 메쎄에서 개최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전시 정보와 행사 공식 SNS, 수원 메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있으며 티켓은 사전예약시 8000, 현장 구매시 1만원에 구매할 있다.

 

2024-04-29
news_slide01
보도자료

구독자 26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 샌드박스와 전속계약 체결

[보도자료] 구독자 260만 크리에이터 감스트,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속계약.jp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방송인 겸 유튜브 채널 구독자 260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감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넘나들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감스트’는  활동 전반의 전문적인 매니지먼트 관리 뿐 아니라,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 산업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를 새로운 소속사로 선택했다.

 

‘감스트'는 “오랜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온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며, “샌드박스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서비스를 통해 ‘감스트'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콘텐츠 영역의 확장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역시 “감스트는 12년간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하며, 거침없는 리액션과 솔직한 매력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라며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통해 팬덤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엔터테이너로서 영향력과 활동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국내 대표 축구 해설 및 게임 크리에이터 ‘감스트’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2023년까지 아프리카 BJ 대상을 총 여덟 차례 수상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시청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특급 리액션이 담긴 축구 경기 해설 콘텐츠로 10~20대 축구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확보했다.

 

이 밖에도 최근 다양한 방송인 및 크리에이터들과 스포츠의 역사, 미스테리를 주제로 토크쇼로 풀어내며 독보적인 라이브 방송 진행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8년부터 2019년까지 K리그 홍보대사를 역임했다.

2024-04-15
news_slide01
보도자료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 오픈

[보도자료]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 오픈_포스터1.png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오는 14일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 총몇명, 빨간내복야코, 소맥거핀과 함께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을 더현대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퇴근 후 혼밥러' 시리즈로 현대인의 공감 지점을 유쾌하게 풀어내 인기몰이 중인 종합 애니메이션 채널 "총몇명" (구독자 324만명),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순간들을 노래로 선보이며 큰 사랑 받고 있는 “빨간내복야코” (구독자 97만 명), 유쾌하고 독특한 일상 생활과 귀여운 그림체의 요약 애니메이션으로 구독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는 “소맥거핀” (구독자 652만 명)까지 샌드박스의 대표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이 직접 기획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보도자료]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봄! 나 이거 유튜브에서 봄!’ 오픈_포스터2.png

 

이번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는 다가오는 계절인 ‘봄’에 맞춰 크리에이터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함께 ‘봄 소풍’을 떠나는 컨셉으로, 선 공개되는 신규 기획 굿즈를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크리에이터존과 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어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담은 “봄”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봄날의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다양한 연령과 성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3인의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청자 취향에 기반한 크리에이터 이벤트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 지적 재산권 (IP)의 가치를 높이고 다각화 하는데 집중 해오고 있다. 

 

2024 샌드박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는 오는 3월 14일부터 3월 27일까지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 존에서 운영된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하기 어려운 구독자들을 위해 14일부터 온라인 예약판매도 진행된다.  판매는 샌드박스와 함께 이번 팝업스토어를 주관한 ‘애플뮤직’ G마켓 스토어 (minishop.gmarket.co.kr/applemusic)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샌드박스 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sandboxfriends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3-11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23년도 4분기 흑자 달성…24년 연간 흑자 목표

흑자.pn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지난 23년 4분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 24년도 연간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난 12월에 25년도 하반기를 목표로 상장 추진 계획을 밝힌 이후 지난 23년 4분기 흑자 달성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만들며 고도화 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의 성장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잠정 실적 집계 결과 12월 매출 116억원, 영업이익 13억원으로 월 단위 흑자를 달성한 것 뿐만 아니라, 23년도 4분기 흑자 8억원을 달성하며 2017년 이후 6년 만에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기업 체질 및 구조적 개선을 비롯해 주력 사업인 광고에서 핵심 광고주들과의 재집행률 증가, 신규 광고주 유치, 대표 크리에이터들의 선호도 증가 등 전반적인 크리에이터 채널의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및 광고 모델 출연 매출이 상승하였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아동 주력 출판 사업에서 연 평균 60권 이상 도서를 발간하였고, 특히 크리에이터 ‘백앤아’, ‘빨간내복야코’, ‘뚜식이’ 등 어린이 도서가 매번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크리에이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출판시장 확장과 그로 인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분기 흑자를 시작으로 성장 가속도를 붙여 24년도 연간 흑자 전환을 위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하여 25년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 최초 상장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로드맵을 달성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 사업의 내실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경계를 허물 수 있는 역량을 갖춰 크리에이터 사업의 가치와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차병곤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번 분기 흑자로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산업의 성장성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 기업 안정성과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의 고도화를 바탕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사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23년도 4분기 흑자 달성을 동력으로 올해는 연간흑자, 25년에는 IPO를 목표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024-02-08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도티, 한국저작권위원회 장관 표창 수상

뉴스룸_도티_저작권위원회.pn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대표 크리에이터 이자 CE(최고 에반젤리스트) ‘도티’(본명 나희선)가 2024년 한국저작권위원회로부터 저작권 교육 홍보 유공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도티는 작년 6월 저작권 홍보대사로 임명된 후 창작자의 권리보호와 공정한 이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올바른 저작물 이용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개인 자격으로 2023년도 연말 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작년 10월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동 주최한 저작권 교육 및 캠페인에서 크리에이터 지망생을 대상으로 저작권 필수지식에 대해 교육하는 등 저작권과 가장 밀접한 창작자들이 편향적 사고를 지양하고 바른 윤리관 정립을 위하여 노력하였다. 뿐만 아니라 11월 개관한 국립저작권박물관 홍보영상 제작을 비롯해 대국민 개관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홍보대사로서 저작권의 중요성을 창작자와 대중 모두가 인지할 수 있는 문화가 형성되도록 하는데 노력한 바 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관계자는 "도티는 저작권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캠페인과 콘텐츠 제작에 함께 하는 등 높은 사명감으로 국민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저작권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우리 모두가 창작자임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도티는 “10년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저작물의 가치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했고, 저작권 홍보대사로 임명 되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신시키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행복한 디지털 창작 생태계 조성과 올바른 저작물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사명감과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4-02-01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버츄얼 크리에이터 5인 기획 굿즈 출시

뉴스_최애고등학교.png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대표 버츄얼 크리에이터 꽃핀, 헤징, 양아지, 러끼, 순당무를 고등학생 일러스트로 표현 한 ‘최애 고등학교’ 기획 굿즈를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애 고등학교’는 5인의 버츄얼 크리에이터를 순정만화 속 주인공과 같이 고등학교 시절 ‘최애(최고로 애정하는)’ 일러스트 캐릭터로 묘사하며, 버츄얼 크리에이터를 사랑하는 팬들의 설레는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 굿즈에 참여한 버츄얼 크리에이터는 총 5인으로 설렘을 자극하는 목소리와 입담으로 남심을 사로잡는 ‘꽃핀’, 귀여운 매력의 하이텐션 스트리머 ‘양아지’, 차분한 목소리와 잔잔한 방송으로 사랑받고 있는 ‘헤징’, 차갑지만 따뜻한 팔색조 매력을 가진 ‘러끼’, 친구같은 친근함과 편안한 매력의 소유자 ‘순당무’가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버츄얼 크리에이터들의 평소와 다른 새로운 모습을 굿즈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고등학교 컨셉을 담은 이번 기획 굿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학생증, 생활기록부, 핀뱃지, 패키지 박스 등을 포함한 굿즈패키지를 비롯해, 아크릴 스탠드, 스마트톡, 폰케이스, 담요를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아크릴 스탠드, 스마트톡, 담요, 클리어 화일, 스티커팩, 포토카드를 판매하며 일부 온라인과 다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는 굿즈 외에도 스탬프 랠리 이벤트와 등신대 증정 이벤트 등 체험형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기획굿즈전은 버츄얼 크리에이터들의 IP(지적재산권) 가치 상승을 넘어 팬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최애 고등학교’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주제의 굿즈 프로젝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애 고등학교’를 컨셉으로 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버츄얼 크리에이터 5인의 유튜브 채널과 샌드박스네트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다. 온라인 굿즈는 오는 24일 오후 6시부터 24년 1월 7일까지 마플샵에서 판매하며, 오프라인 굿즈는 24년 1월 5일부터 7일까지 잠실 롯데몰 7층 영화관 내 팝업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2023-12-21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기업공개(IPO)위한 주관사 선정

뉴스룸_주관사 선정.png

 

샌드박스네트워크가 25년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삼성증권을 IPO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대표 크리에이터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설립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 9년간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새로운 산업군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하고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를 이끌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 300여팀과 함께 MCN 비지니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기업공개 준비와 함께 탄탄한 매니지먼트 전문성과 재무투명성 확보로 지속가능한 기업 구조와 기업 신뢰도 제고에 집중 할 예정이며, 상장 시 국내 MCN 중 1호 상장 사례가 될 전망이다.

 

한편 국내 유수의 투자기관들로부터 현재까지 누적 약 9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15일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국가경쟁력대상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국내 1위 MCN 기업으로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비롯한 사업화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목표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업공개를 위한 주관사 선정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기업 구조를 만들며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발전과 함께 성공적인 미래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2023-12-18
news_slide01
보도자료

일간스포츠·이코노미스트, 샌드박스와 ‘맞손’...뉴미디어 전략 확보 나선다

이데일리 X 샌드박스 MOU.png

 

경제지 ‘이코노미스트’와 스포츠·엔터테인먼트지 ‘일간스포츠’를 운영하는 이데일리M이 국내 대표 MCN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뉴미디어 전략 확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KG타워 19층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이성재 이데일리M 경영총괄, 조재욱 샌드박스 CS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데일리M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지난 7월 곽혜은 대표 산하 뉴비즈혁신사업팀을 신설하고 미디어 플랫폼 강화, 트렌드‧크리에이터 연구 등 디지털 기반의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콘텐츠 협력 ▲대외행사 프로그램 협업 ▲마케팅 연계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일간스포츠와 이코노미스트가 연예와 스포츠, 경제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영향력과 MCN업계의 영향력이 더해진다면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마케팅 측면에서도 보다 많은 시너지를 이룰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의미 있는 첫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레거시미디어와 디지털미디어의 경계를 허무는 양사간 협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이데일리M과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크로스 미디어로 진출하는 통로를 열어주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과 가치를 상승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12-06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하이브 바이너리코리아와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하이브 바이너리_뉴스룸.png

 

하이브의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BINARY KOREA)가 내년 상반기 출범할 국내 첫 크리에이터 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들을 입점 시킨다. 이는 국내 크리에이터 팬커뮤니티 플랫폼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바이너리코리아는 크리에이터 팬커뮤니티 플랫폼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24일 밝혔다. 바이너리코리아가 개발·운영하는 플랫폼에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의 입점과 활동을 지원하는 게 골자다. 

 

바이너리코리아가 개발 중인 팬커뮤니티 플랫폼은 유튜버, 틱토커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그들의 팬덤을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론칭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부터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상품 제작 등 크리에이터 활동 전반에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통합 거점을 목표로 한다. 그동안 유튜버 등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를 공개하는 메인 채널과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분산되거나 단편적으로만 기능해 긴밀한 소통과 팬덤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바이너리코리아가 조성할 플랫폼은 크리에이터와 팬간 커뮤니케이션과 참여도를 높이는 기능들을 통합 제공해 팬덤 생태계를 활성화할 전망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9년여간 쌓아온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전문성을 바탕으로 팬들과 다양한 접점을 기대하는 크리에이터들을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유입시킬 방침이다. 또 플랫폼 내에서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특별한 경험 제공을 위한 매니지먼트 역할을 수행해 바이너리코리아의 새로운 참여형 플랫폼 론칭에 강력한 시너지를 유도 할 계획이다. 

 

바이너리코리아는 하이브가 2022년 설립한 자회사로, 이번 플랫폼 개발을 시작으로 디지털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는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대표 크리에이터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설립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 9년간 새로운 산업군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을 개척하며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와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크리에이터 비지니스를 이끌고 있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대표는 “이번 크리에이터 중심 팬 커뮤니티 플랫폼 론칭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 생태계가 더욱 탄탄하게 확장되고, 팬들과의 접점도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와 팬 중심의 기업인만큼 바이너리코리아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민 바이너리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선보일 플랫폼은 단순히 팬덤과의 소통을 위한 디지털 공간만이 아닌, 플랫폼으로 인해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이 더욱 확장될 수 있는 생태계"라며 "팬덤 문화에서 플랫폼이 갖는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보다 나은 팬 경험 제공이라는 가치를 최우선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크리에이터 생태계에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andbox Network and Binary Korea announced a joint project to launch a new creator-centered fan community platform. The main goal of the project is for Sandbox Network to onboard creator communities on the new platform developed and operated by Binary Korea.

 

Binary Korea is a new research and development company under HYBE, which has been developing various entertainment-related intellectual property solutions such as artificial intelligence audio technology and games. 

 

The fan community platform being developed by Binary Korea is a platform service for content creators such as YouTubers and TikTokers, and their fans. It is scheduled to be launched in the first half of 2024. The platform will provide a channel for fans to participate in the content creation process or join activities organized by creators, both online and offline.

 

Content creators face challenges to interact directly with their fans and expand their audience reach because they have to optimize their workflow for multiple channels to upload their content and interact with their fans. The platform developed by Binary Korea provides a solution to satisfy the needs of creators who are expanding their coverage beyond typical content production to more high-touch interaction and engagement with their fans.

 

Sandbox Network will provide its creator management expertise to help attract creators to the platform and provide new social experiences for creators and fans. In addition, Sandbox Network will play a key role in building symbiotic relationships with creators and fans on the platform, working hand-in-hand with Binary Korea.

 

“We expect that this collaboration will expand the creator ecosystem and diversify the ways in which creators can connect with their fans. We are committed to providing new experiences and opportunities for creators and fans through our cooperation with Binary Korea.” said Pilsung Lee, co-CEO of Sandbox Network. 
 

2023-10-24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제작, ‘도티와 영원의 탑’ 12월 대개봉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제작, ‘도티와 영원의 탑’ 12월 대개봉!_포스터.jpg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올 겨울 12월 실사 결합 애니메이션 영화 ‘도티와 영원의 탑’이 개봉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도티와 영원의 탑’은 크리에이터 ‘도티’를 중심으로 ‘옐언니’, ‘밍모’, ‘코아’가  함께 출연하며, 현실과의 경계가 사라진 게임 세상 속에서 위기에 빠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한 놀라운 모험적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 된 신개념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를 대표하는 키즈 & 게임 크리에이터이자 원조 초통령 유튜버 도티 ‘나희선’과 함께 유튜브 구독자 400만 명이자 틱톡 팔로워 1,420만 명의 크리에이터 옐언니 ‘최예린’, 구독자수 약 86만 명의 하이텐션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밍모 ‘이민호’와 구독자수 약 60만 명의 코아 ‘이민형’ 등 출연진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합계 약 780만 명에 달하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영화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현실세계와 게임 속 가상 세계를 오가며 영화 전체의 몰입도를 높이는 주인공 ‘도티’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함께 출연하는 크리에이터들과 모험 속 역경을 함께 이겨내며 전하는 감동적인 메세지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영화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시리즈 작가진과 함께 ‘마녀', ‘승리호 등에서 뛰어난 VFX (특수효과) 그래픽을 구현한 위지윅스튜디오와 국내 최고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파워를 자랑하는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뭉친 K-애니메이션으로, 화려한 시각적 효과와 탄탄하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동시에 선사하는 올겨울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도티를 포함한 네 명의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한 영화 ‘도티와 영원의 탑’은 팬 분들을 위한 흥미로운 시도일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확장을 통해 더 다양하고 새로운 관람객과의 접점을 만드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오는 겨울 12월 개봉하는 이번 영화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한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3-10-18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모바일 수집형 RPG 오픈 베타 출시

PR.jpg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오늘(20일)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Meta Toy DragonZ SAGA)’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의 오픈 베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지적재산권(IP)인 ‘메타 토이 드래곤즈’를 활용한 첫번째 모바일 수집형 RPG이다.

 

이번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300종 이상의 ‘토이 드래곤’ 캐릭터들의 장난감 세계 속 모험을 그린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토이 드래곤’ 캐릭터들을 육성하는 수집형 RPG의 특징을 살렸다. 타 수집형 RPG와의 차별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토이 드래곤’을 수집하여 각 캐릭터의 속성과 직업에 맞게 캐릭터를 강화하며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캐릭터 뽑기, 합성을 비롯해 캐릭터 능력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펫과 장비 등의 요소를 강화하여 기존 수집형 RPG보다 더 큰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 등장하는 ‘월드 탐험’과 ‘보스 레이드’ 그리고 ‘일일 던전’ 등 풍부한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재화들을 획득하며, 자신만의 ‘타운’을 성장시킬 수도 있다. 다른 유저와의 1:1 전투와 랭킹 시스템으로 구성된 ‘아레나’를 통해 이용자 대전(PvP)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지난 6월 29일 부터 7월 2일까지 총 4일간 1000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바 있다. 또한 클로즈 베타에 참여했던 1000명의 유저 중 75% 이상이 해외 유저인 점을 강조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런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힘입어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이번 오픈 베타를 통해 최종적으로 게임 안정화 점검을 진행한 후 글로벌 정식 서비스 런칭을 계획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보다 새롭고 퀄리티 높은 모바일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앱마켓은 물론, 자체적으로도 사전 등록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등록자 모두에게 캐릭터 뽑기, 성장 그리고 아이템 생산에 유리한 게임 재화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오피셜 트위터, 샌드박스네트워크 인스타그램 오피셜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09-20
news_slide01
보도자료

유튜버 ‘하하하’ X 패션브랜드 LMC 콜라보 굿즈 출시

[사진자료]유튜버 ‘하하하’ X 패션브랜드 LMC 콜라보 굿즈 출시_로고_2 (1).jpg

 

[사진자료]유튜버 ‘하하하’ X 패션브랜드 LMC 콜라보 굿즈 출시_굿즈 5종 이미지_11.png

 

구독자 121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캣튜버 ‘하하하(haha ha)’와 스트리트 캐주얼 패션브랜드 LMC(LOST MANAGEMENT CITIES)가 ‘하하하 오피스’ 컨셉의 콜라보 굿즈 5종을 오는 6일 출시한다.

 

하하하는 양어장 주변에서 살아가는 길고양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무해한 일상을 브이로그에 담는 크리에이터다. 

 

이번 하하하xLMC 콜라보 굿즈는 양어장 주인인 ‘하하하’ 채널을 ‘하사장’이라고 칭하는 하하하 팬덤 밈에서 착안하여 ‘직장인이 된 하하하 고양이들’ 이라는 위트 있는 설정에서 기획되었다. 각 고양이들의 특성을 살려 마케팅팀, 회계팀으로 분류하였고, 하품을 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컵 디자인으로 녹여내는 등 직장인들의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포인트를 살렸다. 하하하 고양이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이번 콜라보 굿즈는 반팔티, 후드티, 캡모자, 블랭킷, 머그컵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구매자들에게는 각 고양이들의 개성이 녹아 있는 사원증 포토카드와 직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하하하 오피스’를 컨셉으로 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하하하 채널과 LMC SNS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며 오는 6일부터 무신사 LMC샵과 LMC 공식몰에서 판매된다.  

 

2023-09-04
news_slide01
보도자료

대세 유튜버 ‘빠니보틀’ 여행용 굿즈 출시

[사진자료] 대세 유튜버 '빠니보틀' 여행용 굿즈 출시_하와이안 셔츠.jpg [사진자료] 대세 유튜버 '빠니보틀' 여행용 굿즈 출시_여권지갑.png

구독자 182만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이 여행용 굿즈를 출시한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출시한 이번 공식 여행 굿즈는 빠니보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하와이안 셔츠와 여행 필수템인 여권지갑이다. 해당 굿즈에는 프로여행러 빠니보틀이 여행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느낀 점들이 기획부터 반영됐다. 하와이안 셔츠는 구김이 덜가고 빠르게 건조되는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여권지갑은 고급 소재의 베지터블 레더와 카드 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전자파 차단 필름 소재를 활용하였으며, 유심 수납 칸도 마련했다.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여행용 굿즈를 출시하기 위해 매거진 ‘에스콰이어’, 라이징 브랜드 ‘이우가마카라스’와 콜라보하였으며, 해당 굿즈 판매 수익 중 빠니보틀의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빠니보틀은 이번 여행 굿즈 출시와 관련해 “여행 필수템으로 꼽는 하와이안 셔츠와 여권지갑에 여행하면서 느낀 개선점들을 반영해,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여행하실 수 있도록 굿즈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빠니보틀 굿즈와 함께 안전하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여행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하와이안 셔츠는 화이트와 오렌지 컬러 2종, 여권지갑은 오렌지와 딥 브라운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31일(오늘)부터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3-07-31
news_slide01
보도자료

샌드박스네트워크, 이필성 • 최문우 공동 대표 체제 전환

이미지_공동대표 전환.jpg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최문우 전 유베이스 CBO를 신임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이필성 · 최문우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최 신임 공동 대표는 20여년 간 글로벌 전략 컨설팅 기업과 주요 대기업, 지주사 등에서 기업 경영 및 전략을 총괄해 온 ‘전략통’으로 알려져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글로벌 전략 컨설팅 기업인 모니터 그룹(Monitor Group)에서 전략 컨설턴트 직무를 수행하였고, 이후 LG전자 전략실장,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전략/사업관리 담당, 유베이스 CBO 등을 역임하며 기업 아젠다 및 성장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사업관리를 총괄하는 업무를  수행해 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최 신임 공동 대표 선임을 계기로 이필성·최문우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 MCN 업계 1위로서의 기업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경영체계를 보다 고도화하고, 미래 전략 수립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15년 창립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8년간 새로운 산업군인 MCN 시장을 개척·리딩해오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를 상징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최 신임 공동 대표는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지난 8년간 이필성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미개척지인 MCN 산업의 표준과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해 온 기업”이라며 “이필성 대표와의 시너지를 통하여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도전적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MCN 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3-06-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