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다큐멘터리 SANDBOX WAY
구성원과 크리에이터의 진솔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샌드박스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조명합니다.
SANDBOX WAY | 걸어온 길, 걸어갈 길
2022년 6월 15일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창립 7주년이었습니다.
샌드박스는 이 날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에 브랜드 다큐멘터리 <SANDBOX WAY | 걸어온 길, 걸어갈 길>을 공개했습니다.
2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는 MCN이라는 새로운 산업에서 첫 발자국을 디딘 창업 초창기부터,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해
450여팀의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600여 명 규모의 조직으로 성장하기까지 샌드박스가 지나온 7년 간의 시간을 되돌아봅니다.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콘텐츠,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웹 3.0 비즈니스 등 앞으로 새롭게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조명합니다.
다큐멘터리는 이필성 대표,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에반젤리스트 도티, 각 아젠다에서 샌드박스를 같이 이끌고 있는 임직원들을 비롯해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승우아빠가 샌드박스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인터뷰 형식입니다.
샌드박스는 인터뷰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위해 어떤 고민을 해왔으며, 어떤 역량을 갖추었는지 전하고자 합니다.
다큐멘터리는 유튜브 샌드박스네트워크 채널에 공개되었으며, 영상을 통해 검증되지 않은 불확실한 시장이었지만
그 속에서 기회를 찾아 크리에이터와 콘텐츠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도전하고, 끊임없는 변화 속에서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 이 자리에 왔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는 샌드박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